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수많은 토익강의중에 절대토익을 선택한 계기는?
방학만 되면 대학 동기들은 교내 대회에 나가 입상을 하고, 자격증을 따고, 여러가지 대외활동들을 하며 스펙을 쌓아 나갔습니다. 그런 모습들을 보면서도 대학 1,2학년 때는 철없이 놀기만 했고, 3학년이 되자 나만 쌓아 놓은 것이 하나도 없는 것 같아 급격히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22년간 공부와는 담쌓고 살았고 특히나 수능 영어 성적이 8등급.. 나올 정도로 심각한 영포자의 길을 걷던 저라서, 토익을 준비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 걱정스러운 마음만 가득했습니다. 각종 SNS나 블로그 등에 올라온 후기들은 소위 말하는 '리뷰 알바'일 것 같아 신뢰가 가지 않고, 그렇다고 토익에 대해 아는 것도 없어서 친한 친구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 친구가 절대토익을 직접 수강한 후 매우 강력히 추천해주어 친구를 믿고 절대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고득점 제조의 신! LC 헤라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저는 리스닝이 가장 자신 없고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리스닝파트에 접근하는 방법을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항상 질문과 보기를 다 듣고서 문제를 풀곤 했습니다. 파트2를 예로들면, 듣는 즉시 질문이 해석이 되지 않으면 거기에 붙잡혀 보기를 놓치게 되고, 보기를 듣는 와중에 질문을 까먹고,.. 그래서 대부분의 문제를 찍었던 것 같습니다. 헤라쌤께서는 질문이 나올 때는 키워드(의문사,동사)를 받아적고, 보기에서는 오답소거를 해야하며, 어떤 식으로 오답소거를 해야하는지 반복적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문제를 풀고 채점한 후, 학생들이 어려워할만한 발음, 연음들을 여러번 끊어 들려주시고 패러프레이징같은 부분도 반복적으로 말씀해주셔서 리스닝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파트2 뿐만 아니라 파트1의 오답소거 방법, 파트3,4의 패러프레이징, 그래픽 문제 풀이 방법들을 꼼꼼하게 알려주시는데, 저같은 리스닝 왕초보자들도 헤라쌤의 수업을 듣고 믿고 따라가면 고득점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3.3초풀이의 신! RC 승아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RC 문제를 풀 때, 있지도 않은 어휘 실력을 가지고 꾸역꾸역 해석으로 풀던 저였는데 승아쌤의 3초 풀이 Tip들을 보며 할말을 잃었습니다. 해석으로는 오히려 풀리지 않고 시간만 오래 걸리는 문제들이 매우 많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시험에서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파트7에서 시간을 많이 빼앗기게 때문에 파트5,6에서 문제를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승아쌤께서는 최대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3초 풀이 Tip을 가르쳐 주십니다. Tip을 알려주신 후에 바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보기들이 왜 답이 되고, 답이 되지 않는지 꼼꼼하게 알려주십니다. 문제를 빠르게 찍고 넘어가는 법 뿐만아니라 기초까지 잡아주시기 때문에 시험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영어의 기초를 다치기에도 좋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서 가끔 유학 시절 이야기를 해주시며 분위기를 환기시켜주셔서 즐겁게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4.스타강사 대표반 절대토익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는 ?

저는 영어 실력이 매우 부족해서 고등학교 내신 공부를 할때 교과서를 통째로 달달 외워 시험을 봤고, 어릴 적에는 어학원 입학시험을 봤다가 '이정도 실력으로는 수업을 못 따라 간다'며 입학 거부를 당한 경험까지 있을 정도로 매우 심각한 영포자였습니다(ㅠㅠ). 토익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저처럼 취업을 위해서 공부하시겠죠. 그만큼 영포자들에게는 매우 두렵고 막막하지만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일 것입니다. 저도 영포자였던 입장에서 솔직하게 ★절대토익 매우 추천★합니다. 절대토익을 수강하면서 날이 갈수록 느껴지는 건 '내 실력이 늘고 있다'였습니다. 수업시간에 푸는 문제들과 숙제로 푼 문제들을 채점할 때 점점 동그라미 갯수가 늘어 가는 것을 보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습니다. 쌤들 믿고 따라가면 반드시 점수나온다고 확신합니다. 다들 한달 또는 두달 완성반이라고 말씀하셔서 '난 기초가 많이 부족한데 한 두달만에 끝낼 수 있을까? 말도 안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지만 쌤들께서 시험 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기초도 꼼꼼하게 잡아주시기 때문에 단어 많이 외우고 복습 잘하고 숙제 안 밀리고 꼼꼼하게 하시면 한두달만에 끝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쌤들께서 숙제 검사 시간에 직접 확인해주시면서 어떠한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을 더 보완해야하는지 등을 말씀해주시며 밀착관리를 해주십니다. 그냥 강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얼만큼 따라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관리해주시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더 확실하게 알고 채워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마지막으로 그대를 기억할수있게 쌤들에게 한마디!

또는 기억나는 에피소드~!
저는 아예 쌩기초부터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쌤들 덕분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붙었고, 목표와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영어의 '영'자도, 토익의 '토'자도 몰랐는데 귀가 꽉 막혀 외계어로 들리던 리스닝이 갑자기 잘 들리는 신기한 현상이 벌어지고, 기초가 단단해져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표 점수를 위해서는 아직 조금 더 공부해야겠지만 늘 그래왔듯 쌤들만 믿고 따라가려합니다. 쌤들께서도 늘 그래오셨듯 좋은 팁 많이 알려주시고 좋은 강의해주세요!! 그럼 저는 또 그 팁 주워 먹고 좋은 강의 잘 흡수해서 좋은 점수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