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솔직 담백한 후기

===============================================================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수업의 장점이라 함은 곧 강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강사는 수업의 장점을 만들어내시는 장본인이기 떄문이죠. 그러므로 LC 수업의 장점은 바로 강사님이 '이루겸'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그 분은 어려운 시간을 이겨내고 꾸준한 노력과 인내로 저희 앞에 서 계십니다. 그 사실은 모르는 것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선생을 믿고 따를 수 있는 신뢰감을 안겨줍니다. 저도 그 신뢰감이 낯설고 짜증나는 토익을 계속 배우도록 만든다고 느낍니다. 또한 수업 중 간간히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좋은 말씀들을 자주 해주십니다. 내용은 다양하진 않지만 하나같이 맞는 말, 좋은 말 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정신적인 힘을 받습니다.

수업의 방식 애기를 하자면, 심플해서 좋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카페, 웹하드, 오픈채팅방 등등 적응해야 하는 옵션들이 많아서 부담스러웠습니다. 귀찮기도 했지만 익숙해지니까 가장 효율적이고 간단한 장치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장치들이 공부를 하게 하고, 도와주며, 낯선 토익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카페와 웹하드에 다양한 공부자료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아직 보진 않았습니다. (...네?) 아 아껴보려구요 (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수업의 장점은 곧 강사의 장점이므로 장점은 '권영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강사님이 수업방식에 있어 차별화와 효율에 관심이 많으시다고 느꼈습니다. 수강생 중 대부분은 학교나 학원에서 수업을 들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 점을 강사님은 알고계시며 기존에 영어를 가르치는 사람들이 사용해온 방식을 일부 부정하며 효율적인 수업 방식을 채택하십니다. 이는 곧 두남자 토익이 다른 토익 수업과 차별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 방식이 좋다는 것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용이하도록 내용을 가공하여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 역시 강사님은 너무나 잘 알고 계신다는 걸 제가 따로 질문하는 시간을 가질 때 더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 토익을 배우면서 이 분야에선 주입식 교육이 효율적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강사님은 정말 잘 주입하십니다. 콧소리가 강제로 귓속을 찌릅니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저는 다양한 토익강사에 비해 세상에 검증된 효율적인 수업방식은 한정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누구에게 토익을 배울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이제 '잘 가르친다'라는 사실 하나만으론 결정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똑같이 중요한 것이 학생들에게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을 주는가' 라고 느낍니다. 학생들에게 이런 힘을 주는 건 수많은 토익 강좌들과 그 시간을 책임지는 강사님들 사이에서도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 실력이나 내용은 여타 강사들과 비슷할 수 있지만 학생이 강사에 대해 인간적으로 느끼는 바가 있을 수 있다는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건 그 강사님이 사람을 이끄는 힘이 있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강사님과 인간적인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 않아도 강사님들을 믿고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긍정적인 부분인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