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비타민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에 대한 불안함과 함께 앞으로 취업에 대해서도 정보도 무지하였고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정말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한 무엇을 할지 모르겠고 막막 하였다. 그리고 수능 이후 제대로 영어 공부를 하지 않았었던 나였기에 걱정과 자신감이 많이 부족하였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삶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처럼 끝장토익을 만나면서부터 영어라는 과목에 자신감 뿐만 아니라 몸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듯이 흥미도 생기고 어떠한 질문에도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으며 공부는 모두 지루하고 복잡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반성하게 되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영어 지문이나 회화를 무작정 듣기만 하고 들을 수 있는 단어만 가지고 짜집기하던 나에게 듣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셨고 그로 인해 문제가 잘 풀려 나도 모르게 듣기가 재미있어지고 더욱 욕심이 생기게 되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복잡하고 긴 지문들을 평소에는 밑줄 그어가며 읽기만 하고 안 읽히는 지문에 대해서는 답답하다 괴롭다라고 생각했는데 많은 숙어들을 알아가고 문장을 끊어 읽는법을 배워서 지문들이 이제는 한눈에 

잘 들어오고 주제를 찾는게 훨씬 쉬어졌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의지가 부족한 나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수업시간동안 엑기스만 잘 뽑아서 설명해줘서 지루하거나 빨리 집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안들었고 또한 숙제 검사를 통해 집에서도 안일해지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았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아직 많이 부족하고 개강 중간에 수강신청해서 아직 걱정도 많고 불안한 점도 많지만 쌤들을 통해 토익에 흥미를 더욱 느끼고 열심히해서 좋은 점수도 받아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어요! 끝까지 잘부탁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