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종로 끝장토익을 듣기 전에 저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 폐인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언제부터 놓쳤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영어 실력이지만, 중 고등학교 때는 영어 공부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단어도 아는 게 별로 없고, 영어를 쓸 때가 오면 인터넷에 사전을 찾기 바빴습니다. 사실 방학동안에 하는 것도 없이 매번 그렇게 지내 왔던지라 토익을 하고 싶어도 혼자서는 손을 댈 수가 없었습니다. (주변에서도 처음 토익시작은 무조건 학원에서 배우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함부로 건드렸다가는 더 좋지 않은 결과를 부르게 될까봐 , 매번 그냥 손 놓고 있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알아들을 수 있다' 라는 문구에 끌렸습니다. 그래서 끝장토익을 시작하게 되었고, 정말 여기 종로에서 뼈를 묻어보자 ! 싶었습니다. 우선 맨 처음에 탄탄한 커리큘럼을 오티 때 듣는 순간부터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문법이 많이 약한데 문법을 처음부터 알려주시고 쉽게 알려주시고 발음 교정이나 귀가 조금씩 열리게 도와주셨기 때문에 영어와 친해지고 있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_<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우선 넘 귀여우신 소희쌤 ㅜㅜ 처음에는 말이 엄청 빠르신데 그 와중에 발음이 또박또박해서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말이 빠르시다가도 중요한 부분에서는 강조를 하시면서 말씀해주셔서 더 잘 들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음이 정말 좋으셔서 원어민들이 방송할 때에 발음과 똑같아서 정말 신뢰가 갔습니다ㅠㅠㅠ 덕분에 LC숙제 하면서 귀가 조금 열린 것 같은 기분이 마구마구마구 듭니다 !!!! 그리고 수업 듣다가 졸릴만도 하지만 소희 쌤에 앙칼지신 목소리 때문에 절대 잠이 오지 않고 집중이 오히려 잘 되는 것 같습니다 !!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아나운서 출신이라고 하셨는데 발음이 너무 좋으셔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전~명구! 꼽사리 부사가지! 뿌형! 등등의 간략하고 귀여운 줄임말로 명사나 문법을 외우는데 정말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ㅜㅜㅜ!! 발음도 너무 좋으시고 매번 잘 한다고 토닥여주시고 못 해도 다음에 조금 더 노력하면 된다고 해주십니다 !! 진영쌤의 강의를 듣고 있다가 집에 와서 숙제를 할 때면 진영쌤께서 옆에서 같이 풀어주는 것 마냥 엄청 잘 풀리고 이해도 쏙쏙 잘 됩니다 !! 진영 쌤 발음 엄청 좋으셔서 그 발음을 조금이라도 더 들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그 발음 들으려고 안 좁니다 !!!!!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 입니다 ! 물론 숙제도 하는 사람이 있고 안 하는 사람이 있지만 숙제의 중요성을 굉장히 잘 알려주셨고, 엄청 정신이 없는 것도 아닌데 엄청 골고루 잘 배워간다는 느낌이 매번 듭니다. 쌤들께서 미리 해석본이나 영상 찍어두신 걸 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 빠진 학생들을 위해서 수업영상을 매번 준비 해주시는 것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감동입니다 진짜로ㅠㅠㅠㅠㅠㅠㅠㅠ 학생들을 위하신다는게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 휴 !!!!! 쌤들이 가르쳐 주시는 걸 보면 제가 숙제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 쌤들꼐 칭찬받고 싶어서 숙제를 더 해가고 더 수정하고 더 열심히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







6. 쌤들에게 한마디 ♡

진영 쌤 소희 쌤 !
매번 재밌게 수업 이끌어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수업 안 빠지는 것이 저의 의지 문제도 있겠지만 , 저는 쌤들 얼굴 보려고 출첵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영어도 배우고 의지도 키우고 쌤들 얼굴도 보고 일석 삼조라니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