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이과생에게 추천하는 니콜황토익] 한달만에 800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실전 990 실전문풀

저는 이공계분들에게 이 수업을 강력 추천합니다. 니콜쌤 수업으로 토익 문제도 수학 문제처럼 명확하게 나오는 답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니콜쌤을 알게 된 계기는 회화선생님의 추천이였습니다. 즉, 저도 입소문으로 니콜쌤을 알게 되어 수업을 듣게 된 케이스입니다.
제가 당시 토익 성적이 곧 만료가 되어 가고 있었기 때문에 하반기 준비를 위해서는 토익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회화쌤에게 토익 수업을 추천해달라고 부탁드렸고, 회화쌤께서는 니콜쌤을 정말 강력하게 추천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990반과 750반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990은 너무 높게 느껴졌고, 이전에 해XX학원을 중급반을 다니면서 700점대를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750+반은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하지만 니콜쌤의 750+반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일 토익공부를 위해 800~900+ 매일반 2시 수업을 먼저 신청하였습니다. 화요일에 개강한 800~900+ 반 첫 수업 후 니콜쌤께 개인적인 상담을 요청드렸습니다. 쌤은 친절하게 1:1 상담을 해주시면서 800~900+반보다는 여유가 있었던 저에게 월수금 990반과 화목금750+반을 동시에 듣는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쌤과 상담 후 저는 곧장 750+반과 990반으로 다시 결제했습니다. 사실 쌤과의 상담만으로 반을 쉽게 바꿨냐고 물어보신다면 첫 수업은 저에게 토익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담이지만 800반 수업 듣자마자 남자친구에게 강력 추천하여 남자친구도 같이 등록하였습니다!)

첫째 주의 990반 수업은 모든 것이 저에게 빨랐습니다. 높은 반이기에 니콜쌤은 빠르게 높은 집중력으로 이끌어 주셨고,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2개월 이상 들으신 분이 많은 수업이었기 때문에 집중력이 매우 쎈 분들도 많았기 때문에 첫째 주의 수업은 저에게는 폭풍 같았습니다. 그래서 첫째 주에는 쌤의 질문에 대답을 대부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잘하시는 분들 사이에 묻혀가려는 안일한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니콜쌤은 그런 부분도 눈치채시고 질문에 대답하라고 계속 채찍질해주셨습니다. 엄청 틀리면서 부끄럽기도 했지만 쌤의 동기부여 속에서 제 자신을 채찍질하면서 990반에 적응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면에 750+반은 990반에 비해 느렸습니다. 하지만 990반을 들으면서 부족했던 이론적인 부분을 빈틈없이 채워주실 뿐만 아니라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즉, 990반은 높은 집중력을 가지고 빠르게 문제를 풀어나간다면, 750+반은 토익의 기초를 탄탄하게 만드는 반이었습니다. 하지만 쌤의 질문에 대답해야 하는 스피드는 990반과 똑같았습니다.

니콜쌤의 수업은 수업만 들어도 토익의 중요 단어는 잊히지 않게 외우게 됩니다. 사실 저는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영어 단어 외우는 게 제일 싫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해xx 학원을 다닌 적이 있었는데, 수업 내에서는 단어를 강조하기보다는 문제를 푸는 스킬만 강조했습니다. 또한 스터디에서 단어 안 외우면 돈을 내야 했기 때문에 억지로 외웠습니다. 그래서 단어가 단기적으로는 외워져도 장기 기억으로는 가지 않았고, 응용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니콜쌤의 수업은 달랐습니다. 쌤은 단어를 엄청 강조하셨고, 수업 시간 내에도 계속 단어 질문을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문제만 많이 풀면 되지 않나?’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단어를 수업 시간에 외우게 되면서 틀려지는 저의 문제 푸는 속도로 단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엄청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1차적으로 목표로 하고 있던 점수를 받게 되어 마음의 여유가 생겼습니다. 쌤이 말하신 것처럼 점수가 있으면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는 말은 정말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또 쌤의 수업은 들으면 저의 목표점수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더 높은 점수를 받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연속 수강하여 800점 후반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선생님 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