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3년만에 본 토익시험, 한달만에 860점&한달반만에 905점 (점수가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만)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실전 830+ 실전반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처음에 830 실전반을 등록하였다가 마음 굳게 먹고 990 실전반으로 반을 옮기게되었습니다. (수강과목 표기에 왜 990 실전반으로 수정이 되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우선 저는 토익을 안한지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토익의 ㅌ자도 쳐다도보지 않아 오랜만에 시작하려는 저에게 토익은 상당히 부담스럽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던 와중, 친누나의 추천으로 니콜쌤 강의를 알게되었고 그때부터 이 악물고 토익에만 매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같은 경우, 앞으로 치뤄야할 시험들이 남아있기에 이번 6월안에는 "무조건" "꼭 무조건" 토익점수가 나와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떻게보면 3년동안 토익을 놓고 있다가 한달만에 점수가 나오길 바라는 제가 조금은 미쳤다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저는 정말 간절했고 간절한만큼 니콜쌤만 믿고 공부하기로 다짐했습니다.

 

그럼 니콜쌤수업이 다른 분들 수업과는 어떻게  다른지 느낀점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제자들이 진심으로 잘되길 바라시며(진심어린 조언들을 많이 해주세요) 매순간순간, 의미없이 그냥 놓치는 일 없도록 집중력을 최대한 끌여올려주십니다. 카리스마가 엄청나셔서 저도 모르게 집중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이건 진짜입니다.. (집에서 혼자 외우는것보다 학원에서 외우는게 더 오래 기억에 남으니 저희 뇌를 니콜쌤에게 편히 맡기세요..) 아 그리고, 니콜쌤 수업을 듣다보면 평소 안좋은 공부 습관들이 고쳐지는것 또한 매우 도움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니콜쌤은 독일에서 태어나셔서 독일어를 비롯한 영어 발음이 그냥 현지인이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요즘 LC에서 자주 출현하는 "아주 더러운" 호주발음과 영국발음에도 능통하셔서 각 나라의 발음으로 저희를 항상 훈련시켜주십니다. (*안따라읽으면 정말 각오하세요.) 그리고 LC는 니콜쌤만의 풀이법이 있는데 그 풀이법대로 하면 나중엔 진짜 확연하게 정답이 보이게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치 않았지만 점점 버릇 들이다보니 지금은 이 방법만 고수하게 됩니다. 그냥 쌤만 믿고 가시면 됩니다. 실제로 시험장 가면, 다른사람들은 여유롭게 LC문제를 팔짱끼고 푸는 반면, 저만 부지런히 LC지문에 무언가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건 수업에서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느끼겠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RC에서 고전하실거라 예상합니다. 3년전의 저는 토익시험에서 RC 100문제를 제시간안에 풀어본적이 없습니다. 뒷부분 삼중지문 문제들은 그날 컨디션에 따라 항상 B혹은C로 일렬로 쭈욱 찍었었죠..  

하지만, RC 또한 니콜쌤이 하라는대로만 했습니다. (풀이방식이 따로 있어요) 수업으로만 끝나는게 아닌 따로 나눠주시는 보충자료도 1회도 빠짐없이 다 풀고 공부 했더니 어느 순간부터는 모자랐던 시간들이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6월 15일 토익시험에선 시간이 10분정도 남았고 6월30일 토익시험에서도 10분~15분 가량 남았습니다. ☆시간이 남으면 꼭 검토하세요☆)
아 그리고 니콜쌤께서 수업마다 항상 시험에 나올수 있는 실전 어휘들을 많이 챙겨주시는데, 어휘 꼭 하셔야해요! 어휘 외우는데에도 상당한 시간 할애하셔야 할거에요.

 저는 누군가에게 높을수도, 낮을수도 있는 점수이지만  

공대를 졸업한 사람으로서 애초에 목표였던 850점 이상을 받게된것에 만족하며 감사하고 있습니다. 3년동안 토익을 쉬었다가 한달만에 이렇게 점수를 받게되어 니콜쌤께 많이 감사하고 있어요! 

 

지나가다 우연히 저의 후기를 보는분 중에, 저처럼 짧은 시간내에 지체없이 무조건 꼭 무조건 점수가 나와야하는 사람이 있다면, 니콜선생님 수업 꼭 들으셨으면 합니다. 제가 친누나의 추천으로 니콜쌤을 알게되어 토익점수를 받은것처럼, 다른분들도 저의 추천으로 니콜쌤 수업을 듣고 다같이 토익 졸업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6월 30일 토익시험의 점수가 나오고 기존의 860점 후기에 덧붙인 것입니다.)
지난 6월 30일에 응시했던 토익시험 점수가 905점이 나와서 2주전에 올렸던 수강후기에 다시한번 덧붙여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한달만에 860점이 나왔고 한달 반(6주)만에 900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3년만에 다시 시작한 토익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던 마의 900점대를 넘게 되어 다시한번 니콜쌤께 감사하단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처럼 토익을 매우 오랜만에 시작하시거나 처음이신분들은 니콜선생님 수업 꼭 꼭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좋은 소식으로 또 연락드릴게요 니콜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