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중국어 초보자분들께 수란쌤 강의 적극 추천합니당!

[중국어회화] 초급회화 (구 라이라이1)

우선, 저는 가장 기초적인 인사 '你好'조차 모르는 중국어 무식자였음을 알리고 시작할게요.

올해 2월부터 왕기초 비트 중국어 2개월, 초급회화 라이라이 3개월을 수강했습니다.
취미로 시작하게 된 중국어였는데, 수란쌤의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점점 흥미가 더해져서 결국엔 지금 HSK4급반을 다니고 있네요.
수란쌤은 정확한 발음, 실제 중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실용적인 중국어표현, 영화나 드라마 대사 섀도잉을 위주로 수업 진행하십니다.
제가 처음 중국어에 흥미를 느끼게 된 계기가 중국 드라마였던 만큼 정말 재미있게 수업에 임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선생님이 칭찬요정이라는 점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더니, 예습 복습을 자꾸만 하게 만들어요 이 선생님은.
그리고 또, 수업 전 후로 고민상담을 들어주시거나, 꿀팁을 주시는 등 인간적인 분이십니다.
이건 그냥 의례적인 선생님 찬양이 아니예요, 전부 팩트임을 알려드립니다.

6개월째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이 시점에서, 지난 날의 저를 쭈욱 되돌아보니,
중국어를 전혀 모르고, 자격증을 따겠다 하는 목표도 없는. 그러니까 단순한 흥미로만 시작해 중국어에 첫걸음을 내딛은 저에게
중국어의 매력을 아주 그냥 제 품에 몽땅 안겨주신 분이 바로 김수란 선생님이시다 이겁니다.
'아, 내가 중국어에 빠진건 다 수란쌤 때문이구나.' 느끼고있어요. 진짜루.

HSK3급은 제가 독학으로 시험 준비중이구요, HSK4급 준비반은 아쉽게도 다른 선생님께 배우고 있는 상황이지만,
어찌됐건, 김수란 선생님 덕분에 이렇게 자격증에도 도전하구.. 중국어에 뼈를 묻겠다는 각오를 했습니다.

재미로만 시작하시는 분, 중국어는 어느 정도 아는데 발음이 문제이신 분, 중국어는 해야하는데 흥미가 없으신 분들 김수란쌤 강력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수란쌤 이거 읽으실 지 모르지만ㅠㅠ 지난 5개월동안 저 가르쳐주셔서 감사하구 고생 많으셨어요!
자꾸 칭찬해주시니까 행복했습니다♡ 조언해주신대로 열심히 공부할게요!
谢谢老师, 你是我的特别的人。 真真的!!♡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