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니콜 선생님 수업을 알게된 계기

니콜 선생님 만나기 전에 신토익을 쳐본 경험이 한 번밖에 없었고, 첫 시험에서 700점 중반 점수를 받은 상황이었습니다. YBM 홍보책자를 통해 니콜 선생님 990 실전반을 발견하고 목표를 크게 잡아서 990 가까이 받아보자는 포부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말반이 아닌 다른 반을 신청했는데 선생님께서 개인적으로 수강반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결과적으로는 주말반을 신청했습니다.



2.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

니콜 선생님은 한마디로 ‘카리스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비단 토익에 대한 지식과 강의만 전달하시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토익이라는 시험에 체화될 수 있게끔 진두지휘 해주십시다. 선생님께서 수업 내내 집중력을 강조하시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토익 시험장에 있는 것처럼 초집중해서 RC와 LC를 풀게 되고, 수업 끝나고 스스로 뿌듯함에 미소짓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RC는 시간관리를 계속 하면서 정답에 대한 근거를 정확하게 잡아내는 연습을 하고, LC는 문제와 문제 사이에 pause하는 시간을 없애고 틀어주시기 때문에 정답에 대한 빠른 확신을 기를 수 있습니다.



3. 수업의 장점

(1) 이유있는 자신감 상승

토익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 분들이라면 누구나 990 만점 가까운 점수를 받기 위해 등록하셨을 겁니다. 니콜 선생님의 수업을 듣다 보면 그 목표가 막연한 게 아니라 점점 구체화되고 가까워 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수업 중에 막 “너네 할 수 있어! 990 별 거 아니야!” 이런 식의 희망 고문을 하시는 게 아니라 오히려 “교포인 나도 신토익으로 바뀐 다음에 여유있게 풀지 않아. 그런데 너희들이 그런 자세로 풀면 원하는 점수 나올 거 같아?”라고 하시면서 팩폭을 던지시기 때문에 정신차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본인의 집중도가 정점까지 상승되고, 토익 풀이방식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우기 때문에 자신감 폭발해서 원하는 토익점수도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좋은 수업 분위기

니콜 선생님의 에너지가 교실에 꽉 차있고, 선생님께서 진짜 매번 시간 초과해서 수업해주실 정도로 학생들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도 넘치십니다. 선생님께서 저렇게 열심히 가르쳐 주시는데 집중하나 제대로 안 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고, 또 수업 그때그때 어휘를 외운다든지 집중을 해야지만 수업에 참여되게끔 이끌어 주시기 때문에 수강생들도 모두들 열심히 임합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짧고 굵은 말씀도 해주시는데 지금도 ‘세상에 당연한 건 없어 얘들아. 실패에 자꾸 익숙해지지 마라.’ 이 말을 들었을 때의 전율이 생생합니다. 이왕이면 세게 살아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선의의 채찍질 해주시는 니콜 선생님은 정말 사랑입니다.



4. 공부방법

수업을 2번 듣고 2주만에 시험을 봤을 때 845라는 점수가 나온 것은 다른 무엇보다 집중력 상승이 제일 큰 것 같습니다.
솔직히 토요일 시험 볼 때는 주말반 수업을 쭉 듣고 시험장에 갔기 때문에 체력 소모를 꽤나 됐던지라 걱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래도 역시 워낙 집중력 자체가 좋아져 있기 때문에 시험 보는 내내 긴장을 놓지 않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교포시기 때문에 선생님 발음자체가 교과서입니다. LC에 나오는 영국발음, 영국억양, 호주발음, 미국발음 등을 찰지게 커버해주시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집중만 열심히 해도 생소한 억양과 발음에도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저는 아직 목표점수까지 100점 이상 남아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글을 적게 된 건 2주만에 845점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공부하면서 의심하지 말고 집중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니콜 선생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