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 영어공부 2년 공백, 임한빈 토스로 가뿐히 Lv.6 받았습니다. ●●

★전국 YBM 토스 공식 1위★임한빈토스/2주반-6/17개강!★방문시등록가능

●● 수업 ●●

저는 9시부터 10시 반까지 진행되는 주 5일반 2주 수업을 들었습니다.
3주에 시작하는 수업을 들어서 앞부분(1-2주) 수업을 수강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이를 보강할 수 있는 학습법이나 Tip에 대한 조언을 해주셔서 따라가는 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또 앞부분 인터넷 강의를 참고하지는 않았으나 이도 이용할 수 있기에 본인 노력 여부에 따라 보완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저는 혼자서 4일 공부하고 오픽 시험에 응시한 적이 있었지만 거의 준비했다고 볼 수 없는 상태였고, 토익 스피킹은 정말 아무 것도 아는 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업 첫 날, O.T를 개최해주셔서 상세히 수업의 방향성과 학습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2주간 잘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임한빈 강사님 수업에서는 다색 볼펜이 필요합니다. 색깔 별로 꼭 들어가야 하는 핵심 부분, 추가점수를 얻을 수 있는 부분 등으로 구분해주십니다.
그래서 어떤 내용이 꼭 들어가야 하는 지, 시험 직전 혹은 평소에 잘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업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유학생활이나 강사님 본인의 웃픈 이야기를 해주셔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9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졌고, 취준생이라 그다지 웃을 일이 없는데 그래도 강의 수강하는 시간만큼은 재미있었습니다.


●● 고사장 수업 ●●

고사장 수업은 고사장에서 모의 시험을 보고 이에 대해서 해설을 해주시는 방식입니다. 해설 방식은 평소 수업과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시험처럼 응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으레 처음 시험은 긴장하기 마련인데 고사장 수업 덕분에 긴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크게 설명할 부분 없이 이게 전부에 해당되지만 수업보다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며 고사장 수업은 꼭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그 외 ●●

자체적으로 제작하신 홈페이지에서 추가적으로 시험도 더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Youtube에도 자료를 게재해두셔서 컴퓨터를 켜지 않고서도 연습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교재와 핸드아웃에는 모범 답안을 적어두셨고, 제 답안과 비교하면서 어느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 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시험 직전 특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집단지성의 도움으로 시험에서 답변하는 데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 결과 ●●

저는 10점 차이로 아쉽게 Lv.7은 받지 못했습니다.
토익스피킹 외에도 준비하던 시험들이 있어서 그것들도 병행해서 시간이 좀 분산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시험 전 날에 모기 때문에 잠에서 2번이나 깨는 바람에 특강 때도 머리가 좀 무거웠습니다.

토익 성적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영어 공부에 손을 뗀 지 거의 2년이 되었기에 좀 자신이 없었습니다.
이런 조건 속에서도 수업을 잘 듣고, 배운 바대로 연습을 꾸준히 해서 아까운 Lv.6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다른 시험을 준비 중이라 당장은 응시하지 않을 계획이지만 배운 바를 토대로 꾸준히 연습하면서 더 고득점을 받을 계획입니다.
또, 이 강의를 통해서 항상 수험 영어만 공부하느라 말하기에 소홀했다는 것도 깨닫고, 학습 방향도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모로 좋은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