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Backgroud
토스/오픽/해외거주 경험 없고, 토익 900점 초반입니다.
이직 준비를 하고자 오픽 점수가 필요해 수강신청을 했으며 7:30~9:00 월~금, 3주 코스 수강하였습니다.
3주 코스 마치고 그 주 일요일에 시청오픽센터에서 시험을 응시했고, AL받았습니다.

처음에 3주과정으로 신청했다가 다소 확신이 안서 한달과정(4주)으로 바꾸려고 했는데,
ybm규정상 첫 수업 이후 3번째 수업? 부터는 부분환불만 된다고 하여서 어쩔 수 없이 3주만 수강하였습니다.
2,3,4주 코스 고민하시는 분들은 4주코스 들으시길 권장드립니다.
(2,4주 마지막 수강일에 오픽모의테스트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2. Class
첫 2주는 기본코스, 그 다음 2주는 똑같은 주제로 강화코스로 진행됩니다.
위에 언급드렸듯이 저는 3주코스였기 때문에 마지막 1주는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첫 2주는 시험 유형 + 토픽 파악하느라 오픽의 유형 및 마스터앤서를 익혔다면,
셋째주에는 첫째주에 진행됐던 토픽을 다시 진행하여 Remind + 발화량을 풍부하게 하는 연습을 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시제가 약하여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시제 실수가 많았는데,
실수 때 마다 바로잡아주셔서 시험 때는 크게 기억에 남는 실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짝꿍타임 때도 귀 귀울여 들어주시고 교정해주셨던 것이 큰 도움되었습니다.


3. Study group
저녁 반은 시간 특성상 신청자가 많지 않아 2명이서 1:1로 스터디를 진행했으며, 9시 수업 이후 1시간 가량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터디가 수업 만큼이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래 정규스터디 시간이 아니여서 원칙적으로는 강사님께서 참여하지 않으셔도 되나,
EJ쌤이 퇴근도 미뤄가면서 30분 가량 함께해주셨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오픽 시험에 스터디 때 다뤘던 주제가 많이 나왔습니다.
*방식: EJ쌤이 질문이미지파일(또는 음성파일)을 주시면 서로에게 질문을 읽어주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한 명이 답변하는 동안에 다른 한명은 Feedback을 위하여 실수를 찾아내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시간은 다소 소요되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 시험에서 상대의 답변을 기억했다가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4. Summary
하루라도 빠지지 않고 수업에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직장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수업 이외에 따로 시간 내서 공부를 할 여유가 되지 않아
주로 통근하면서 녹음파일을 듣고,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디 이외에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하진 않았습니다.)
그만큼 수업 및 스터디에만 충실하면 충분히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강사님 근처 앞자리에 앉으십시오. 짝꿍타임 때 강사님이 Feedback주실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저의 후기가 강좌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