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1개월째 소쿨 청취반 수강생입니다.

소쿨 청취반에는 저보다 오랜 시간 계속 수강하고 계신 수강생들도 많지만 짧지 않은 시간동안 제가 소쿨청취반을 계속 수강하고 있는 이유가 어떤것들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째, 나래선생님의 수업진행 방식입니다.
일방적 주입식 강의가 아닌 수강생들이 입과 귀를 계속 쓰며 주체적으로 참여를 유도하는 강의 방식에 의해 잠시도 긴장을 늦출수 없고 배우는 즐거움속에 수업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장기간 수업을 들었다고 하더라도 지루함을 느낄새가 없습니다.

둘째, 영어 전 영역에 대한 효과적 접근입니다.
듣고, 받아적고, 작문하고, 말하기를 전부 효과적으로 다룹니다.
CNN 뉴스와 미국 드라마를 받아적으면서 자신이 못알아듣는 부분을 특정할수 있고 개선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과 아울러 수업시간중 짧은 시간내에 작문을 하고 말하기를 통하여 회화능력을 증대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행과정중 영어문법 설명은 부수적으로 얻어지는 산물입니다. 어느 영어 수업에서도 이 모든 분야를 이렇게 효과적으로 다루는 수업을 본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셋째, 스스로 느끼는 청취반 수업효과의 확인입니다.
어느새 나도 모르게 원어민의 발음이 귀에 쏙 들어오고, 내가 하는 발음이 원활하게 되는 것 같이 느껴지고, 어떤 문장들이 순식간에 감각적으로 해석이 되어버리고 하는것들이 부지불식간에 자주 일어나면서 청취반 수업효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간단히 세가지 정도를 꼽아보았구요..

많은 수강생들이 현업 때문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지 못하여 빠른 성취를 달성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지만 소쿨 청취반 수업의 효과를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시간을 투입하여 임계점을 넘어서면 가속도가 붇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3개월차부터 영어 문장의 억양에 대해서 좀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요 기초반 수업에서는 CNN 뉴스를 특히 한문장씩 끊어서 세밀하게 억양과 발음에 유의하여 나래 선생님과 따라읽기를 하고 이를 통하여 많은 진전을 보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직독직해 수준이 미흡하여, 뉴스 전체를 직청직해하지는 못하지만 부분적으로 듣고 이해할수 있는 정도입니다.

영어에 뜻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영어 전부분에 대하여 확실하게 효과를 볼수 있는 수업을 찾고 있다면 자신있게 소쿨 청취반을 추천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