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끝장토익을 하기 전까지의 저만 하더라도, 막연히 영어를 배워볼까 하는 생각은 있어서 독학도 해봤지만, 고딩 때 공부를 안한 것 때문인지 항상 벽에 막혀왔습니다.
이것 때문에 공부를 제대로 시작을 할려고 해도 결과가 시원찮았기 때문에, 영포자 되기 일보직전이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영어를 어떻게 공부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이 잡히고, 방향성이 잡히니 공부에 재미도 붙기 시작했습니다.
끝장토익을 해보기 전의 저는 기본적인 문법조차도 제대로 못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소희 쌤, JYP쌤의 수업을 들은 내용을 토대로 복습을 하여, 꾸준히 오답률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박소희 쌤의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 자체가 유머가 있어서 듣는 재미가 있었고, 소희 쌤이 준비해 주신 파일들로 반복 듣기를 하면서, 어느 정도 발음 교정도 되고, 귀도 뚫리기 시작하니, 한층 더 LC 파트를 풀기 수월해졌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박진영 쌤의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센스 넘치는 연상법을 이용한 외우기로 해당 파트에 자주 쓰이는 단어들을 외우기 쉽게 해주었고, 비영어권자 입장에서 많이 생소할 수 밖에 없는 숙어도 자주 쓰이는 숙어들을 집어 주시어, 서서히 레퍼토리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정규 수업 뿐만 아니라, 과제들도 해설 영상을 일일이 다 올리셔서, 틀린 부분이 있다 싶으면 영상 부분과 비교를 해서 어떻게 해서 틀렸는지 한눈에 비교를 할 수 있게 한 점이 가장 좋았다고 생각을 합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덕분에, 영어 공부에 재미를 붙이게 되었고, 토익 성적도 꾸준히 올라가는 중입니다.
비록, 인터넷 강의 중에 있어서 얼굴을 많이 못 뵈지만, 정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