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첫 달 수강후기

[초급]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제가 정말 학원 신청 하면 환불 기간 전에 환불만 n번 해본 사람입니다. 총 커리큘럼 4달 중 1달을 완주해 가고 있는 시점일 뿐이지만, 너무 뿌듯하기도 하고 이렇게 이끌어 주신 앤쌤께 정말 감사해서 ㅎㅎ 후기를 남깁니다. 선 아래는 처음 수업만 듣고 쓴 후기입니다~!!

저는 당장에 8월에 교환학생을 떠나야 하는 사람입니다. (남은 커리큘럼은 온라인 강의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근데 영어는 정~말 못해요... 수능 이후로 정말 영어로 공부한 적이 없고 토플 하긴 했으나 정말 날림으로 했습니다. ㅜㅜ 출국을 앞두고 5월에 타 회화 수업을 등록 했으나 머리에 베이스0인 채로 수업 들으니 정말 밑 빠진 독에 물붓기... 그래서 그것도 환불했습니다. 6월 되어 정말 마지노선이라는 생각으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앤샘 강의 신청했습니다. 일단 영어에 대한 체계를 잡아야 할 것 같아서요...

제 동생은 올해 1월부터 앤샘 강의를 듣다 이번에 회화반으로 올라갔는데, (앤샘의 영문법을 4개월 이상 들은 후 시험을 통과해야 회화반에 갈 수 있습니다.) 정말 저와 비교도 안되게 낮은 영어 실력을 가졌다고만 생각했던 동생이 매일 복습하더니 영화를 보며 제가 못들은 표현을 듣고 (신기하게 문법수업을 들었을 뿐인데도 정말 영어를 쓰는 사람들이 쓰는 표현들을 알아듣더라고요. 아는 만큼 들리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훨씬 깔끔하게 영작하고, 더 문법 체계가 잡힌 것 같더라고요. 미국은 얘가 가야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동생이 성장하는 것을 옆에서 보고 나니 저도 믿음이 생겼고 그렇게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완전 대만족입니다!!!!!! 정말 다른 후기에도 마르고 닳도록 써 있는 내용이겠지만.. 왜 이제 들었을까 생각만 듭니다.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던 영어를 앤쌤이 지어 주신 서랍 안에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어요 . 수업도 선생님이 하시는 것을 적기 바쁜 일방향적 수업이 아닙니다. 수업시간엔 온전히 듣고 생각하고 배운 것 적용해 보는 것이 다입니다. 적는 것은 이후에 올라오는 mp파일을 들으며 복습하면서 하면 됩니다. 또한 핸드아웃과 복습문자 등등...선생님만의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수업에 대한 내용은 다들 후기를 잘 남겨주셨을 것 같아서 수업 외적인 것을 더 적어보고 싶네요.

선생님께서 첫날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나머지는 선생님께서 책임지신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이것은 정말입니다. 그 많은 학생들을 관리하시는 선생님이 정말 대단하시고... 영어를 이렇게 잘 아시는 선생님도 항상 노력하시는데 저도 따라가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한 영어를 대하는 태도를 바꿔주셨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접했지만 아직도 제대로 못한다는 생각이 있었고..정말 영어를 못한다는 것에 대한 죄스러움이 마음 한 켠에 항상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 같아요! 지금은 나는 한국인이라서 영어를 미국인, 어렸을 때 살다 온 사람들만큼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나는 이 영어라는 수단을 잘 공부해서 써먹을 것이다. 이렇게 생각해요!! 지금 모르면 뭐 어때. 다음에 앤샘이 알려주실텐데.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얼마전 알라딘과 토이스토리4를 봤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표현들이 들려서!! 정말 신기했어요. 특히 토이스토리4에서 우디가 "Trust me on this!(이번에는 날 믿어봐)"라는 말을 합니다. 그 때 believe가 아니라 trust를 사용한 것. this time이 아니고 on this를 사용한 것. 이게 생각나서 영화보다 앤샘께 문자드릴 뻔 했어요 정말로!!!!! 동생과 함께 들으니 서로 배운 것 확인하는 것도 재밌어요 ㅎㅎ 수업시간이 정말 재밌어서... 혼자 웃는 표정으로 보는 것 같아 선생님이 이상한 학생이라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ㅜㅜ 하지만 그만큼 유익한 수업이고 제가 올해 제일 잘 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이 후기를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계실까 모르겠네요.. 이 선생님 수업이 어떻길래 이렇게 칭찬이 가득하지? 라고 생각하신다면 직접 들어보세요. 저도 동생이 좋다고 좋다고 했을땐 그런가보다..근데 그렇게 좋은가? 했습니다. 근데 들어보니까 그렇게 좋아요.. 저 진짜 옷 사고 후기도 안남기는데
!!!!!!초급 코스로 분류되어 있다고 나름의 자존심 때문에 주저하고 계신 분들!!!!!!이 앤샘 수업 들으시고 본인의 중구난방 영어 잘 정리하시길 (사실 그 영어를 새로이 쓰게 됩니다.. 겸손해집니다..)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후기를 남겼습니다. 앤샘 더워지는 날씨에 몸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1. 앤샘의 아쉬영문법을 어떻게 듣게되었나요?

현재 다른 시간대 수강중인 동생 추천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교환학생을 미국으로 가게 되었는데 가기 전 영어 실력을 다지고자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영어 실력을 다져 앞으로 원서 전공서적이나 논문을 읽는 것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싶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수업이 알차서 집중하기가 수월했습니다. 수업시간 내, 외에 선생님께서 많은 것을 신경쓰고 계신 것 같아 신뢰가 갔습니다. 외우라고만 배웠던 것들에 대해 왜 그런지 알 수 있어서 아주 유익했습니다. 앞으로 수업도 기대가 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