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달 반만에 750->845 니콜쌤강의는 무조건 들어야돼요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실전 990 실전문풀

5월부터 990 실전 종합반 듣고 있는 이은송입니다. 살면서 토익 750대에서 올라갈 수 있을까 했는데 니콜쌤이 알려주신 대로 하니까 되네요.

1. 파트 1은 니콜쌤이 알려준 동작, 상태만 잘 복습해도 잘 안낚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항상 5,6번에서 낚이다가 불안하게 파트2를 시작했었어요...ㅋ

2. 파트 2에서는 대충 들리는거 몇개로 abc중에 비슷한거 찍으면서 풀었는데 니콜쌤은 갑자기 중간에 질문과 답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하십니다.
수업시간동안 질문을 통으로 다 듣고 이해하고 c까지 나올 때까지 기억하는 훈련을 했고 이거는 우회정답 찾을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3. 파트3,4의 긴 지문 중에서도 해당문항에 답과 연결되는 단어들을 체크해주시고 어떻게 연결되는지, 비슷한 단어들은 또 무엇이 될 수 있는지를 다시한번 말씀해주세요.
이전에는 파트3,4에서 대화 중 처음으로 나오는 힌트를 알아채지 못하고 나중에 가서야 세개 연달아 찍었는데 이제는 문항 세 개 확인하고 지문들으면서 관련문항 보고 힌트 나오자마자 체크할 수 있게 됐어요.
LC때에는 특히 정답의 힌트가 무엇인지, 그게 어디있는지를 알려주시면서 미국, 영국, 호주발음으로 각각 발음해주세요. 단어별로 한국인에게 잘 안들려서 토익에서 단골로 내는 발음이 있는데 그런 것들도 요약해서 알려주시고 수업시간에 반복해서 따라 발음하면서 알아듣는 연습을 했습니다.

4. 파트5는 니콜쌤의보카장+수업시간에 정리해주시는 단어로 시간도 줄이고 정확성도 올렸어요. 특정 동사에 따라붙는 전치사를 각각 누가 외우나 했는데 제가 외우네요.

5. 파트 6와 7은 힌트 단어 찾기, 독해 이런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저에게는 마지막 남은 5-60분동안 집중력을 쏟아 붓는 것이 가장 관건이었습니다.
6에서 7로 넘어갈 때 읽기는 읽는데 머리로 안들어오고 시간은 지나고 난리났었는데 990실전종합 들으면서 3시간반을 내리 집중하다보니까 토익 2시간은 평소처럼 집중해서 멘탈잡을 수 있었습니다.

공개적인 후기여서 수정했지만 수업 중에 정말 도움되고 바로 정답 수를 늘리게 하는 니콜쌤의 강의 방법을 말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 ༎ຶ༽

니콜선생님이 수업때 하시는 말씀은 무섭도록 다 현실이 되는 것을 보면서 선생님이 토익시험과 가르치는 것, 학생들이 얼마나 이해했는지 공부하는지, 그렇게 하면 몇점 나오는지 등에 대해 얼마나 통찰이 있는지를 알게 되었어요. 선생님 정말 멋있고 귀엽고 대단하신 분이에요 존경하고 그동안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