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들으면 후회할 강남 유일 입소문난 니콜 실전반후기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실전 990 실전문풀

안녕하세요 6월 한달간 니콜황 실전 990반을 수강한 이도호 학생입니다.

이 수업을 등록하게 된계기는 여러 사이트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여러 추천을 받은 점과

강남에서 유일하게 990점을 위한 반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저와 같은 경우를 설명하자면 저는 일단 과학고 계열의 학생으로서 고등학교대 영어를 공부한적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고1때 영어 모의 고사같은 경우에는 5등급일 정도로 영어와 담벼락을 쌓고 살았던 학생입니다.

다행이도 특목고 이기에 어지어찌 수시전형으로 대학은 진학 하였지만 이후 토익 점수관련하여서 여러

해외 계절학기나 해외 봉사 프로그램에 제약이 있었습니다. 여런 이유와 함께 휴학을 결심하게 되었고

휴학을 한뒤 마음을 감추리고 6월부터 빡세게 토익공부에 올인하였습니다.



물론 시험은 꾸준히 봐왔으며 사진과 같이 780~800초반에서 노는 성적이였습니다.

혼자 공부하면서 집중력도 낮았었고 공부의 우선도도 몰랐으며 그냥 무식하게 문제만 푸는 방식의 공부를

한달간 했었던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5월달에는 점수가 크게 변동 되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니콜황 쌤께서 저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니콜황 쌤의 수업 의 장점으로는 첫째, 많은 토익러들이 거쳐야할 암기란것을 직접적으로 도와줍니다.

단어시험도 스터디를 통해서 관리하는 것이 아닌 쌤께서 직접 단어시험지를 생성하여 만들고 항상 피드백을 주십니다.

또한 RC단어는 RC대로 세세하고 철저하게, LC단어는 [미국 영국 호주]발음위주로 학습하게 하여 실제 시험장에서 잘 기억나도록 해주셨습니다.

특히 시험장에 나오면서 쌤게서 만드신 단어장을 펼쳐보면 그때 나왔던 단어들이 쏟아져 나온것을 느꼇고 단어장을 만드시는 것에 오랜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둘째로는 집중력을 확연하게 높여주는 수업이였습니다. 실제로 토익시험은 120분동안 200문제를 푸는 시간사움의 시험이며 이러한 시험은 집중력에 크게 좌우 됩니다. 제가 특히 엘씨가 만점이 나오게 끔 한 가장 큰이유가 니콜쌤을 통한 집중력 트레이닝 때문인것 같습니다. 최대한 움직임을 줄이고 오로지 온세상에 시험지와 나와있다는 생각으로 시험장에서 집중을 하였고 그결과 엘씨 만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쌤께서 이러한 집중력을 키우게끔 하는것이 매우 힘들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허나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분명히 토익 시험 점수는 올라가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였습니다. 셋째로, 상방향적인 수업 방식으로 몰입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쌤게서는 항상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고(가끔 깜짝 깜짝 놀라기도하지만)그날 배웠던 중요한 문법, 중요한 어휘, 비슷한 모양의 어휘들, 뜻이 여러개인 다의어 들을 물어보면서 절대 그것들을 까먹지 않게 해줍니다. 이렇게 몰입도가 높은 수업을 알씨와 엘씨를 듣고가면 하루하루 아는것이 늘어나고 점점 틀리는 갯수가 현저히 채감 될 정도로 (특히 알씨) 나아지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실 아직 갈길은 먼것 같습니다. 이제야 통곡의 벽인 900점을 넘었고 이번해 안에 꼭 960 이상은 받고 토익과 영원한 이별을 할려고 합니다.

7월 중으로는 인턴때문에 주말반밖에 못듣는것이 아깝기도 하지만 더 노력하여 알씨도 언젠가는 만점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