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내 영어쇄국을 끝냈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저는 진심 백퍼센트 영어를 매우 싫어하는 학생입니다. 국어 국사는 잘해서 고등학생 때 친구들이 흥선대원군이라고 불렀었어요ㅋㅋ; 수능 때문에 어떻게든 아득바득 공부해서 고득점을 받긴 받았었지만 정말 너무나 고생했었고, 그때 넌더리가 나서 대학에 진학한 후로는 한번도 영어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졸업은 다가오고 언제까지고 토익을 피할 수는 없기에 다시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방학 중에는 따로 할 일이 많아 학기 중에 끝내고싶어 아무 인강이나 결제했더니만 절대로 스스로 하지 않더군요 ㅎㅎ 하기싫어서 몸만 비틀다가... 역시 머리가 안되면 몸으로 공부하는게 맞단 생각에 마음에 드는 학원을 찾아서 등록했습니다.. 학교 시간표랑 학원 위치를 고려했고, 무엇보다도 선생님들이 여성분이셨으면해서 끝장토익으로 왔어요.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일단 학원의 가장 좋은 점은 어떻게든 학원에 나와서 강의실에 앉아있으면 최소 두시간은 공부를 하게된다는것이네요. 특히나 학교 다니고 알바하다보면 7/24 지쳐있어서 집에서는 이불 속에 뻗어있기마련인데요... 그때 일어나서 책상에 앉는게 너무 힘들고, 공부를 해도 점수가 안오르니까 짜증만 나고 하기가 정말 싫었습니다. 그래도 학원가서 강의 듣고, 들었던 내용 떠올리면서 문제 풀다보니 조금씩 나아지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일단 점수 오르는게 눈에 보이면 굉장히 재밌게 느껴지기 때문에 ㅋㅋ 부지런히 학원 다녔습니다. 숙제도 가능하면 다 해가려고 했고요. 제가 화목반이다보니 두달과정인데, 첫달은 점수 변동이 전혀 없어서 학원 끝나고 돌아가는 지하철 안에서 항상 분노에 차있었어요ㅎㅎ 친구들은 토익 한달만 하면 900 넘는다는데 난 뭐하는건가.. 특히나 남들은 금방 푼다는 문법이 반타작에서 나아지질 않아서 나는 대체 왜이렇게 공부를 못하나 스스로에 대한 실망으로 분기탱천해있었는데, 두달째 접어들면서 눈에 띄게 나아졌습니다. 도저히 목표점수 받을 수 없으리란 생각에 울적했는데 지금은 희망갖고 공부하고 있어요.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발음을 꽉 잡아주셨던것과, 파트별로 어떤 부분을 들어야 정답이 떨어지는지를 정확히 짚어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듣기는 정말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단어가 너무 어려워서 틀린다기보단 아차 하는 사이에 정답이 지나가버리거나, 아는 단어인데도 발음을 잘 못알아들어서 틀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런 부분이 빠르게 해결되어서 독해보다 듣기가 점수가 빨리 올랐네요. 단어가 악센트가 어디에 들어가는지 추측이 가능하니 고유명사가 나오는 부분도 놓치지 않고 들리게 되어서 재미가 붙고, 이게 꾸준히 공부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전에는 파트3, 4 문제랑 보기 읽는데에도 시간을 꽤 빼앗겨서 허둥지둥 풀었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팁도 주시고, 빈출 단어와 동어 표현도 강조하여 반복적으로 정리해주셔서 속도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림, 표를 잘보게 되었어요. 자신 없던 유형인데 지금은 표 문제는 거의 다 맞추고 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문법을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좋습니다. 저는 영어의 모든 영역을 골고루 못하지만 그중에서도 한가지를 뽑으라면 문법이에요.. 여태까지 대충 감으로 찍어풀어오고 있었는데.. 이러면 이게 뭘 묻는 문제인지도 알 수가 없고 내가 뭘 몰라서 틀리는줄도 알 수가 없잖아요. 선생님께서 문법을 굉장히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시고 어디가 잘나오고 어디는 잘안나오는지 확실하게 강조를 해주십니다. 그래서 자가진단이 된다는 점.. 이게 정말 제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점수 상승에도, 멘탈 관리에도요. 저는 공부던 게임이던 제가 못하면 재미가 없어서 금방 질리고, 잘하면 재미를 느껴서 꾸준히 하는 사람인데, 약점을 공략해가면서 보완하면 정말 눈에 띄게 나아지기 때문에 맘 다잡고 공부하게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네요. 그리고 올려주시는 형광펜 자료가 시간 없을때 짬짬히 공부하면서 복습할 때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중간/기말고사나 면접 등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빠져야하는 때가 있었는데, 출석에 대한 압박 없이 그날은 올려주시는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출석이나 숙제가 있으면 무조건 다 해야한다는 강박감이 있어서 저도 모르게 무리를 많이 하는.. 중고등학생 때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몸살이 오나 무식하게 개근하던 그런 타입인데, 그부분에 대한 부담을 덜고 공부 자체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공해주시는 자료가 많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토익의 문제 유형은 어느정도 정해져있다보니, 일단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매주 모의고사보면서 시간관리 감각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선생님들 전달력이 정말 좋으세요. 제가 오전에 강의듣고 바로 학원에 오기 때문에 피곤해서 표정이 좀 안좋았을 수도 있는데ㅠ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강의 듣고 있었답니다.. 공부가 잘 안되면 굉장히 자책하는 성격인데 선생님들께서 한문제 틀려도, 열문제 틀려도 괜찮고 열심히 하면 누구나 목표 점수 도달할 수 있다고 매 강의때마다 용기를 주셔서 저같은 영어싫어맨도 마음 다잡고 두달간 학원 열심히 다닐 수 있었어요. 진도를 다 끝내고 시험을 치고싶어서 아직 정규토익은 보지 않았지만, 일단 모의고사 점수만 봤을땐 학원 다니기 전보다 점수가 200점은 올랐답니다... 지금껏 배웠던 내용 열심히 정리해서 제가 낼 수 있는 최고의 점수 만들어서 다음달에 좋은 소식 전해드리고 싶네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