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된 과정
토익 성적 딴지 2년이 거의 다 되어가 새로 토익 성적을 따야해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저는 LC는 보통 480정도로 잘 나오는 편이나 RC는 항상 낮게 나와서 RC 단과를 생각하고 찾고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실전반 RC단과만 있는 반이 없었고 찾는 중에 박혜원 선생님 수업중 RC단과 반이 있어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시간표를 들여다보니 종합반도 LC 보다는 RC위주이고 2년만에 시험을 치는거니 그 동안 LC 문제 성향이 바뀌었을 수도 있으니 종합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잘 모르는 선생님이 셨습니다. 인터넷에 찾아 봤지만 블로그 2~3개 정도에만 글이 올라와 있어서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약간 불안했었습니다.

2. 수업
막상 수업을 들으러 갔는데 1차로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당황했고 2차로 선생님의 말투가 쎄셔서 당황했습니다.
수업은 보통 LC 20~30분 나머지는 RC 수업으로 진행 됩니다. RC의 경우 매번 PART 5랑 6 한세트( 더 풀때도 있습니다.)를 풀고 PART7 2지문 정도 풉니다. 수업에서는 주로 파트 5랑 6에서 중요한 문제 해설 혹은 질문을 받아서 설명해 주십니다. 수업 시간에 모든 문제를 다 다루는 건 아니지만 저녁 쯤에 모든 문제를 해설한 음성이 올라 오기 때문에 수업에서 다루지 않았던 문제의 풀이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수업시간에 절대!!! 책에 필기를 못하게 합니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손이 움찔움찔 했는데 나중에 가면 익숙해 집니다. 책에 필기를 안 하니까 나중에 복습으로 틀린거나 헷갈렸던거 다시 풀어 볼 때 좋습니다. 예전에 토익학원 다녔을 때 책에 정말 열심히 단어 뜻 적고 문법 적고 필기를 했었는데 나중에 다시 풀려고 하니까 필기 한것 때문에 풀수 없었던 적이 있어서 답답했는데 선생님의 방법을 따르니 틀린 문제를 다시 반복 학습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숙제와 단어
단어는 매일 수업 중 시험을 보며 많이 틀리면 불합격자가 됩니다. 불합격자가 되면 각종 특강 신청에 불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매일매일 열심히 외어야 합니다. 다행이도 단어 재시험이 있어서 만회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단어장은 수업 교재와 진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단어장만 잘 외어도 빨리, 쉽게 풀수 있는 문제가 많습니다. 단어는 꼭 외우세요!
숙제는 비중을 생각하면 LC가 조금 더 많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LC를 많이 다루지 않아도 한 달 동안 열심히 숙제 하고 수업을 들으면 LC 성적이 많이 오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추가 자료를 받기 위해서 대충 하는게 아니라 정말 제대로 LC 숙제를 해간다면 반드시 성적이 올라 갈 것 같습니다. 숙제를 매번 해 가면 조교들이 도장을 찍어 줍니다. 눈으로 숙제한 것이 도장으로 보이니 더 열심히 하게 됩니다. 또한 이 도장을 잘 모으면 추가로 좋은 자료들이 되어 돌아 옵니다.
선생님 수업의 신기한 점은 숙제를 열심히 해서 인증 받으면 해야하는 숙제가 더 늘어 난다는 점입니다. 열심히 할 수록 해야 할 공부가 늘어납니다. 만약 수업을 들으시는데 "난 여유로운데?"라고 생각 하신다면 본인이 숙제를 다 하지 않아 이미 다른 분들은 열심히해서 받아가는 자료들을 받지 못한거니 반성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다른 선생님들 같은 경우 추가 자료 주고 끝! 인데 선생님께서는 추가 자료 주신거에 대해서도 관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자료 받아놓고 미루지 않고 그때 그때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야 또 다른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장점
- 매일 매일 파트 5,6을 한 세트 이상씩 풀게 된다.
전에 다른 학원 RC단과 수업을 들은 적이 있는데 거기서는 미리 한 세트씩 풀어오는게 숙제였습니다. 수업을 막 등록 했을 때야 열의에 차 있으니 열심히 풀지만 점점 안 풀어가게 되고 그 샹태로 수업을 들어 하나도 이해 못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물론 이건 제 잘 못입니다) 또 집에서 풀게 되면 마음이 편해져서 정해진 시간보다 더 길게 잡고 풀게 되고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사전을 찾아 보게 되서 정확하게 제 실력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업에서 다 같이 푸니 진짜 시험장 가서 푸는 느낌이 들고 옆에 사람들의 페이지 넘기는 소리를 들으며 좀 더 속도를 내려고 노력 하게 됩니다.
- 매달 다른 교재와 단어장
보통 다른 선생님들 같은 경우 2달에 한 싸이클로 교제와 단어장이 같은데 박혜원선생님의 교제와 단어장은 매달 그 달 성향에 맞게 바뀌게 됩니다.
- 빡센 관리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매일 숙제 검사를 합니다. 조교가 하는 경우도 있고 선생님께 직접 카톡으로 숙제를 검사 받기도 합니다. 숙제를 안 한다고 뭐라고 하지는 않지만 하지 않으면 좋은 자료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추가 자료에 관해서도 검사를 받기 때문에 그때 그때 학습을 하게 되서 좋습니다.
- 다양한 특강
저는 6월 좀 한가한 달에 들어서 특강신청 하는게 다행히도 쉬웠습니다. 그래서 들을 수 있는 특강, 추가 수업은 다 들었습니다. 수업에서 다루지 않았던 더 어려운 문제들도 다뤄주셔서 좋았습니다. 저는 주 5일 반에 대한 수업료를 냈는데 추가로 들은 수업이 너무 많아서 선생님께 죄송할 지경이었습니다. 보통 다른 선생님들 같은 경우 한달에 많아야 2번 특강을 진행 하는데 박혜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를 많이 주십니다. 다만 7,8월에는 수강생이 많으니 특강을 들으려면 빠른 손이 필요 하겠지만요.
- 수업음성 제공
파트 5,6에 관해 모든 문제 풀이 해설이 음성으로 제공 됩니다. 이를 듣고 정리하는게 숙제 이기는 하지만 수업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업시간에 열심히 들었어도 시간이 지나면 까먹을 수도 있는데 수업 음성을 반복해서 들으며 계속 기억을 상기 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남들은 다 맞히는 쉬운 문제를 틀려서 질문하기 부끄러워 질문을 못 했을 때 나만 모르고 넘어가는게 아니라 수업음성을 듣고 이해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업음성은 정규 수업뿐만 아니라 특강에 참석 했다면 특강 수업 음성도 올라 오기 때문에 선생님의 모든 수업을 다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5. 단점
- 선생님의 말투가 쎕니다.
첫날 선생님 말투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업 중간 중간에 독설도 많이 날리십니다. 근데 날리는 독설이 이해가 갑니다. 가끔 저도 토익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춰 봤을 때 도대체 왜 이걸 틀렸지 싶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풀때는 안 보였지만 답을 맞춰보니 뒤에 버젓이 힌트가 딱!!하고 있을때 '아..내 눈은 장식인가?'라고 생각 할 때가 종종 있는데 그걸 남의 입(선생님의 독설)로 들으니 더 자극이 됩니다.
- 예외가 인정 되지 않는다.
선생님께 검사 맡아야 하는 숙제는 꼭 밤 11시 이전에 인증 받아야하는데 간혹 알바나 다른 학원 등으로 인해 그 시간 까지 할 수 없어서 선생님께 그 이후에 보내도 되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토익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고 다른 중요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선생님께 양해를 구해도 예외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그 입장에서는 이게 부조리하고 융통성 없어 보일 수는 있는데 본인에게는 본인 한명이지만 한 반에 그런 사람이 5~6명만 되도 선생님께는 30~50명이 될 수 있습니다.

6. 이런 사람에게 추천 해요.
- 정말 이번 한 달 혹은 두 달 안에 토익을 끝내겠다.
- 내주는 숙제, 자료, 단어들을 매일매일 잘 따라 갈 수 있다.
- 독설을 들으면 동기부여가 되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다.
- 수업을 들은 내용을 금방 까먹는다 : 수업음성이 제공 되기 때문에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빡센 관리가 필요하다.

7. 이런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아요.
- 난 방학동안 알바도 하고 토익도 따고 다른 자격증도 따고 싶다. (해야 하는 숙제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 숙제를 하려면 여러가지 같이 하기 힘듭니다. 선생님께서는 예외를 인정해 주시지 않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독설 듣는걸 못 참겠다.
- 말투에 민감하다.
- 수업시간에 열심히 필기하는게 좋다! 수업시간에 필기를 해야만 수업을 듣는 것 같다!( 수업시간에 필기하시면 욕먹어요;;)
- 문법에 대해 많이 약하다(실전반 수업입니다. 문법을 자세하게 다루지 않습니다. 다룬다고 해도 문제를 빨리 풀고 넘어갈 수 있으정도로 간단하게만 다룹니다. 문법이 많이 약하다면 혼자 많이 공부하셔야 합니다. 수업 후반 부에게면 정말 쉬운 문법문제 틀린거 질문하면 혼나요::)

8. 결론
보통 학원을 찾는 이유는 1. 현 셩향에 맞는 문제를 풀어보기 위해 2. 어려운 문제를 풀고 제대로된 해설을 듣기위해 3. 혼자서는 나태해 지니 빡쎈 관리가 필요 할 때. 입니다. 이 수업은 이 모든 경우를 다 충족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RC가 LC보다 약해서 RC 중심의 수업을 들으시고 싶다 하시는 분에게는 분면 100% 만족 할 수 있는 수업이 될 거라고 자신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