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친구의 추천으로 혜원쌤의 파워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세번정도 유명한 토익 스타강사들의 수업을 현강으로 들어보았지만 '이 강의가 대체 왜 유명한거지?'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리고는 유명한 강사의 수업은 듣지 말아야 겠다는 결론을 내렸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저와 토익성적이 비슷하던 대학 동기가 한달만에 940점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떤 강의를 들었는지 물어보았고, 파워토익을 추천받았습니다. 추천을 받고 찾아보니 파워토익은 다른 유명한 강의들과는 다르게 광고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수강후기를 보니 그 어떤 강사의 수업보다 학생들이 열광하고 있다는 사실이 명백히 보였습니다. 그렇게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수업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간 수업을 들으며 파워토익의 특징과 제가 느낀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숙제가 엄청 많습니다. 파워토익을 추천해준 친구가 제게 숙제가 엄청 많다고 경고를 했었습니다. 하루종일 숙제만 해도 시간이 부족하다고요. 처음에는 토익 숙제가 많아봤자 얼마나 많겠냐는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다녀보니 정말로 숙제가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RC문제 풀기, LC문제 풀기, 오답노트 작성하기, 포커스 노트하기, 단어외우기, 워크북 외우기 등 정말 하루종일 숙제를 해야지만 다 할 수 있는 양입니다. 물론 얼마나 열심히 또 깊게 공부하냐에 따라 개인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숙제를 다하고 인증을 받으면 또 다른 자료를 주십니다. 즉, 또 새로운 숙제를 받는 것이죠. 수업 첫날 숙제에 대한 공지를 들었을 때, 숙제를 다하면 상으로 숙제를 준다니 별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매일 숙제를 직접해보니 이보다 더 큰 동기부여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상으로 받은 자료들은 기존에 숙제로 받았던 내용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들었고, 그렇게 하나씩 제 머리를 채워갈 수록 뿌듯했습니다.

둘째, RC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저는 RC점수가 LC점수에 비해 백점 정도 낮은 RC바보입니다... 이 수업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가 RC를 중점적으로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가장 약한 part5를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강의에서는 절대 배우지 못하는 마법의 연어, 전치사가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수업시간에 난이도가 좀 높은 문제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런 문제들을 통해 기초를 단단히 다지고 실제 기출 모의고사를 풀면 문제가 쉽게 느껴지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셋째, 멘탈이 강해집니다. 수업 첫날부터 쌤이 경고를 하십니다. 센 말투에 적응하라고요. 실제로 혜원쌤의 말투는 강하십니다. 그리고 쌤의 모든 말은 팩트입니다. 종종 숙제와 다른 일정에 지쳐 나태해질 때쯤 혜원쌤이 말그대로 팩트로 폭행을 해주십니다. 그 말들이 삐뚤어진 시선으로 본다면 잔소리이고 듣기 싫을 수 있겠지만 사실은 사랑이고 애정이라고 느꼈습니다. 그 말들로 인해 지난 한달간 멘탈을 부여잡고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말하자면 더 할 얘기가 산더미이지만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결론은 혜원쌤의 파워토익을 정말 강력추천드립니다. 수업을 들어보시면 아실겁니다. 얼마나 대단한 수업인지.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