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단기간에 높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추천합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을 2018년 8월 여름방학에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문법과 어휘가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토익을 보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학원에 오게 되었습니다. 토익 시험을 볼 때 가장 큰 문제는 무엇보다 시간부족이였습니다. 그런데 수업을 듣고나니 파트5의 문제풀이 방식이 너무나도 효과적이였고 파트5의 문제풀이법은 자연스럽게 파트6의 득점으로 이어졌습니다. 단축된 시간은 자연스럽게 파트7을 풀 수 있는 시간 확보로 이어졌고 RC의 점수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은 숙제량이 많기로 유명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요구하시는 분은 아니기 때문에 선생님이 제시하신 가이드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양입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저는 2018년 8월에는 수업시간에 제공하는 기본적인 LC숙제만 제때에 주어진 양을 소화했고 RC숙제는 시험직전에 몰아서 양치기로 승부를 보고 많이 풀었다며 합리화를 시킨 뒤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그 결과, LC를 만점받았지만 처참한 RC성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몰아서 푼 숙제가 결국 제 것으로 되지 못했음을 느끼고 2018년 겨울방학 재등록을 하였습니다. 그때는 RC와 LC모두 주어진 과제를 제때 수행했고 카카오톡 인증 숙제나 현장 검사 숙제는 등한시했습니다. 그 결과 LC는 여름과 크게 변동하지 않았고 RC성적이 올라 800후반대를 받게 되었습니다.

반년이 지난 지금 900후반을 목표로 재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번 수강에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매일 제공되는 숙제와 카카오톡 인증 숙제, 현장 숙제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과제를 수행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제가 세번의 수업을 수강하면서 느낀 점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양을 제공하고 계셨고 저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선생님의 말씀과 학생들의 수강후기에 겁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숙제를 차분히 이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 머릿속에 체내화 되어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강한 말투가 시험장에서 환청처럼 들리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시간의 압박을 느낄 때 선생님의 음성은 정답에 대한 확신을 주셨고 자신감까지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처음 여름방학 수업을 듣고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LC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박혜원 선생님의 포커스 노트 덕분이였습니다. 시험장에서 집중력이 가장 흐려질때는 파트2였습니다. 빈 종이를 들여다 보면 문제를 풀때 눈 깜짝할 사이 한 문제가 지나가면 그 다음 문제, 그 다음 파트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포커스 노트로 이제는 파트2가 가장 재미있고 자신있는 파트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파트2의 자신감은 파트 3,4로 이어졌고 LC의 점수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강한 말투로 수업을 진행하시지만 그 누구보다 철저한 1대1관리를 중요하게 여기시며 효율적으로 병행하고 계십니다. 수업을 듣다보면 선생님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