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강남에서 한달수강 후 종로로 넘어온 학생입니다. 아무래도 교통도 편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찾기 때문에 저도 고민없이 강남으로 선택했고 가장 인기있는 강사님을 신청하여 다녀보았습니다. 하지만 수업 방식이 토익 시험에 답으로 빈출되는 단어를 자꾸 강조하시면서 외우라고 하셨고 part7 같은 경우에는 '보기에 이런 단어가 있으면 무조건 답이다'라는 방식으로 가르쳤고 저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수강생이 30명도 안되서 학기중이라서 그런가 했지만 파워토익은 200명 가까이 앉아있는 것을 보고 깜짝놀랬음,,종로만 방학인줄,,)

그 후 박혜원 강사님을 알게되었고 결국 저는 통학시간이 2배로 걸리지만 종로를 선택했고 그결과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Part2,5,6는 박혜원 선생님을 만나고 신세계를 경험하였습니다. 선생님의 포커스노트와 연어는 제가 나중에 독학을 하더라고 꼭 선생님의 방식을 따라할 예정입니다. 스킬을 가르치시지 않지만 정확하지도 않은 스킬보다 더 빨리 풀 수있는 힘을 길러주십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제가 크게 느낀 것을 몇가지 적어 보았습니다

1. 스스로 공부를 더 열심히하게 된다.
선생님의 단어시험과 숙제검사 등은 제가 열심히하면 더 공부할 수 있도록 자료를 주시고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자료를 받기위해 더 열심히하게 됩니다. 자료를 하나라도 못받으면 뒤쳐지는 느낌이 나기때문에 숙제를 안한다고 혼나지 않지만 스스로 죄책감은 확실히 느껴집니다.

2. 통학시간이 아깝지 않습니다.
저는 통학시간이 왕복 4시간이 걸렸지만 학원을 갈때는 그날 시험인 단어를 외우고 올때는 문법집을 외웠습니다.
다른시간에 투자하지 않고 딱 통학시간에만 투자하였습니다.(문법집은 시험을 보지 않기 때문에 가끔은 집가면서 그냥 자면서 갔음;;)

3. 틀리면 안되는 문제를 정확히 알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틀리면 안되는 문제 즉 틀리면 점수가 많이 깎이는 문제를 틀리면 많이 화내십니다.ㅎㅎ
따라서 선생님이 화내신다고 기분나빠할 것이 아니라 '아 내가 정말 틀리면 안되는걸 틀렸구나'하고 다짐하면서 꼼꼼히 정리하게 됩니다.

4. 수업시간에 필기를 안하기 때문에 수업에 집중이 잘됩니다.
저는 멀티가 잘 안되는 사람이라서 필기하다보면 선생님의 다음 설명을 놓치곤 했는데 수업음성을 나중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필기는 나중에 할수 있습니다( 반대로 음성이 올라오기 때문에 피곤한 날에는 '나중에 들으면 되지뭐'라는 생각이 들때도 가끔있었습니다.)

5. 2시간 수업이지만 4시간 수업을 들은 효과가 있습니다
선생님 수업은 타임별로 설명해주시는 지문이 다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모두 녹음되어 업로드되기 때문에 제가 들은 지문말고도 새로운 지문을 들을 수 있습니다.

6. 무엇보다 성적이 오릅니다!!
저의 첫 토익 시험은 강남에서 한달을 다닌 학생인데도 불구하고 5.26일 시험이 600점대가 나왔습니다. 제가 열심히 안한 것일 수도 있지만 예전에 다니던 학원은 숙제도 없고 하루에 진도를 많이 나가지도 못했습니다. 제가 거기서 한달동안 배운 양을 파워토익에서 1주일 반정도 배운 양과 흡사했습니다. 공부하는 양도 남다르고(절대 양치기가 아닙니다!!) 선생님만의 전략이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시간단축은 물론 답에 대한 확신도 생깁니다. 토익은 고민하는 순간 시간이 흘러가기 때문에 빨리 정답을 찍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6.15일 시험엔 파트5를 피식피식 웃으면서 풀었습니다.ㅎㅎ 그결과 800대 진입하였습니다. (사랑합니다 선생님) 사실 저는 좀 아쉬웠습니다. 양심없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선생님과 공부를 하다보면 점수욕심이 엄청 생깁니다.그래서 계속 도전하려고 합니다.

저는 2주반을 등록하였지만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2주 연장해서 다니고 있습니다. 2달째이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많이지쳤지만 선생님이 팩폭으로 이럴 때가 아니라며 나무라셨기 때문에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른곳에 가셔서 시간낭비하시지 마시고 바로 파워토익으로 오셨으면 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