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파워토익을 장기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작년부터 꽤 오랜 시간 박혜원 선생님 수업을 들었는데 이제서야 첫 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좀 더 간지나는 성적이 나왔을 때 적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수강 후기가 좋아도 성적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신뢰감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좋은 성적표를 내밀고 이 수업 괜찮다는 걸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5월 시험 결과, 어느 정도 만족할만한 성적이 나온 것 같습니다. 박혜원 선생님 수업을 듣고 토익성적이 수직으로 상승한 학생으로서 아직도 다른 학원, 다른 선생님 사이트를 기웃기웃하는 학생들이나 아니면 토익을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된 계기>
저는 남들은 대학교 1-2학년 때부터 토익을 준비하는데 저는 토익이 뭔지도 모르다가 3학년이 되어서야 처음 토익을 시작했을 정도로 영어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이젠 정말 토익을 준비해야 되겠다 싶어서 다른 학원 700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 분야에 대해서는 아는 게 없으니 그냥 후기가 많으면 좋겠지 싶어서 적당한 (그 학원에서 제일 수강생들 많고, 후기 많고, 광고 많이 해주는)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한 달 동안 들으면서 너무 실망스러운 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달에 800반으로 넘어갈지 아니면 다른 학원으로 옮길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제 친한 친구가 "너 토익할거면 정말 괜찮은 선생님 소개해줄게"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제 친구가 토익 성적이 높았기 때문에 저는 당장 어느 수업이냐고 물어봤더니 '종로 YBM에 박혜원 파워토익'이라고 알려줬습니다. 이미 그 전 학원에는 실망할 대로 실망한 터라 이 수업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컸습니다. 친구가 선생님이 엄청나게 수업 잘하시고 공부하게 하여서 숙제만 해도 성적이 오른다는 말에 파워토익 수업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더 커져갔고 저는 이 수업이 어떤 수업인지 미리 알아보기 위해 수강 후기라도 읽어보자 싶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읽어나간 후기들은 다들 찬양 글밖에 없어서 놀랐습니다. 저도 다른 학원에서 수강 후기를 몇 번 써본 입장에서 글을 읽으면 강제로 써달라고 해서 쓴 건지 아니면 마음에서 우러나와서 쓴 글인지 어느 정도 느껴지는데 제가 읽은 박혜원 선생님의 후기 글 수십 개는 수강생들이 진심을 담아서 적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검색까지 해보게 되었고 선생님의 샘플 영상을 몇 개 더 시청한 뒤에 '나는 이 선생님께 무조건 배워야겠다. 다른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박혜원 선생님이 계속 생각나겠다'라는 마음이 들어서 당장 파워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 후기>
제가 장기 수강생이라 최근 일이 아님에도 선생님의 수업을 처음 듣고 느꼈던 충격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또깍또깍 힐 신고 원피스 입고 들어와서 첫날은 OT라고 개관설명한 한시간 동안 하고 끝나는 다른 토익학원 선생님과는 다르게 이 수많은 수강생들을 컨트롤 하는 카리스마 있는 선생님이 들어오셨기 때문에 등장부터 쇼크였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첫 수업에서 선생님이 연어라는 걸 알려주셨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쇼크였는데…. 그동안 저는 문제 푸는 실력이 많이 부족하기도 했고, 파트5를 첫 단어부터 마침표까지 다 읽어야 답이 나오는 줄 알았던 학자였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각고의 쓰레기통, 각고의 노력 중에 잘 어울리는 걸 정답으로 고르고 이렇게 두 단어가 잘 어울리는 게 연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첫 수업을 듣고 선생님같이 연어를 만드시고 또 잘 아시는 분께 배울 수 있다는 게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각고의 노력처럼 빈칸 앞뒤에 잘 어울리는 단어를 찾아서 문제를 풀었기 때문에 성적이 금방 올랐던 것 같습니다.


- 매일 파트 5를 푼다
- 필기를 하지 않는다
- 수업 음성을 녹음해주신다

다른 토익학원은 오늘은 동명사 내일은 to 부정사 하고 챕터를 나눠서 진행하기 때문에 문법만 배웠는데 한 달이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파워토익은 교재에 매일 파트5 30문제 혹은 어떤 날은 그 이상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RC의 꽃! RC의 핵심인 파트5 문제 푸는 양이 다른 수업보다 압도적으로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6part6,7은 양이 적은 것도 절대 아닙니다. 전국 모든 학원을 통틀어도 문제 푸는 양이 이 수업보다 많진 않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수업 시간에 먼저 문제 풀 시간을 주시고 그다음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문제풀이를 해주십니다. 왜 학원에서 시간 아깝게 문제를 풀어 숙제로 해오고 학원에선 풀이만 들으면 안 되나 하는 생각이 들수도 있을 텐데, 학원에서 수많은 사람과 같이 문제를 풀다 보면 자연스럽게 긴장감이 생기고, 집중력도 더 높아지기 때문에 혼자 집에서 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느끼실 겁니다. 토익시험도 마찬가지로 집에서 혼자 보는 시험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같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학원에서 미리 현장감을 길러주는 거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수업 음성을 녹음해주신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필기하느라 놓치는 부분도 없고, 집에서도 언제든 다시 복습해볼 수가 있습니다. 또 수업시간이 필기하지 않기 때문에 교재에는 어떠한 힌트도 적혀있지 않게 되고 나중에 시험이 다가왔을 때 그동안 틀렸던 문제들을 다시 한 번 풀어보면서 내가 진짜 기억하고 있는지, 아는 줄 알았는데 사실은 잘 모르는 거였는지 진단할 수 있습니다.


- 파트 2 포커스노트
-파트 3,4 패러프레이징

파워토익의 LC 수업은 RC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선생님이 하루에 30분 정도밖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데 그런데도 엘씨 만점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수업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놀랐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그 의문점이 풀렸습니다. 공부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효율성입니다. 박혜원 선생님은 아주 효율적인 학습법을 알고 계시고 그걸 그대로 수강생들에게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단시간에도 엘씨 점수를 훅 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박혜원 선생님 수업을 들었다면 다들 찬양하는 바로 그 포커스노트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 데요. 힘들지만 매일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면서 정답 찾기에 혈안이 되어있던 제가 오답을 소거하는 방식에 길들여졌고 또 더 나아가 이게 어떤 질문이 나왔다면 답이 되었을지 유추하는 능력까지 키우게 됐습니다. 파트 3,4도 문제를 풀고 다시 한 번 들으면서 비슷한 뜻의 단어를 찾는 숙제가 처음에는 힘들고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파트3 4는 정답을 그대로 들려주는 경우가 없고 비슷한 단어로 바뀌어 나오기 때문에 꾸준히 하다 보면 실력이 느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선생님이 따로 정리하라고 만들어주신 패러프레이징 전용 칸이 채워질 때마다 보니 어휘량도 많이 늘게 되었고 꾸준히 하다 보니 귀에 들리는 단어가 많아졌습니다.


그 외에도 문제집 한 권 분량의 문법집과 단어집도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법집에 나오는 전치사나 be to 숙어 등은 토익에 자주 나오는 것들을 위주로 선생님께서 적어두셨기 때문에 시험장에 갔을 때 그대로 나오는 경우도 매우 많았습니다. 매달 바뀌는 단어집도 빼놓을 수 없는 데요. 매일 새로운 단어 50개 누적복습 50개씩 하루에 100개의 단어를 외우다 보니 어휘가 풍부해졌고 파트7 풀 때 시간도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박혜원 선생님을 알고 나서 인생이 바뀌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박혜원 선생님께는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토익 스킬은 물론이지만 그뿐만이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는 마인드와 가치관마저도 바꿔주셨습니다. 선생님을 만나기 전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 감성에 젖어서 무기력하게 살았지만 쓴소리를 해주실 때마다 정신이 번쩍번쩍 듭니다. 정말 선생님이 수강생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아끼고, 잘되길 바란다는 건 파워토익이 모두가 알 거예요. ㅠㅠ 올여름 다들 파워토익 수강하시고 좋은 성적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