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요즘 정말 많은 토익 학원, 토익 강사분들이 있잖아요? 대형학원서부터 소형 그리고 인터넷엔 정말 많은 토익 광고들이 있습니다.
하나같이 번지르르한 말들로 수강생들을 유혹하는 말투죠. 아마도 처음 학원 다닐 생각이 있는 분들은 정말 고민 많이들 하실 겁니다. 그런분들 고민 부담 적어지게 정말 솔직하게 후기 씁니다! 일단 가장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은 박혜원 강사님은 보통 생각하는 강사분들 이미지하고는 많이 달라요. 말투가 엄청나게 강하십니다. 유튜브나 인강보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영상과는 많이 다르다는점! 하지만 정말 좋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적당한 긴장감 유지하면서 집중력 유지하면서 수업 들었습니다. 또한, 강의실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강의실 크기도 엄청나게 크고요. 그럼 보통 '사람이 많은데 RC LC도 혼자 가르치시는데 관리가 될까?' 생각하실걸요? 저도 그랬고요. 됩니다. 아주 잘 됩니다. 강의 회차가 진행될 수록 그에 맞춰서 선생님께서 알아서 관리해주세요. 관리하시면서 선생님께서 하라는 숙제들 잘 이행하시면 그에 맞춰서 계속 연계되어서 추가자료도 나와요. 그렇다고 뭐 그냥 평범한 자료냐? 아뇨 , 정말 퀄리티도 뛰어납니다. 이건 만약 직접 수강하시게 되면 딱 느낌이 오실 겁니다!

또 특별한 점 한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학원들은 스터디가 권장사항 혹은 필수사항이잖아요? 박혜원 강사님 수업은 스터디가 따로 없어요. 대신 매일매일 강사님께서 직접 숙제스케줄을 작성해주시는데 그것만 똑바로 하면 스터디 필요 없어요. 흔히 학원에서 하는 양치기 형식이 아니고 정말 질적으로 뛰어난 문제들을 올바른 방법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시는 거죠. 확실히 이 부분에서 저는 더더욱 신뢰를 느꼈던 것 같아요. 보통 학원들은 최대한 공부시간 길게 가져가야 학생들 점수가 오르니까 그렇게 유도하는데 이 수업은 반대니깐요. 그만큼 강사님의 수업방식이 확실하다는 것 아닐까요?

그리고 저도 이 수업을 듣기전에 다른 학원들 수강 후기들을 봤었는데, LC를 문제양을 최대로 해서 푸는 곳이 많더라고요. 뭐 모의고사 몇회차를 풀게 끔하고, 거기에 학원에서 자료나가는것 까지, 근데 이 강의는 ? 양치기가 절대아닙니다! 정말 토익에 특화돼서 듣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포커스노트라고 선생님께서 자랑하시는 파트 2의 공부법, 다른 LC 파트들도 마찬가지로 양치기가 아닌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LC 공부에서 추구하는 방법이 '최고의 문제들로, 최고의 방법으로' 인 것 같아요. 양치기가 아니니까 확실히 시간 면에서도 그만큼 RC에 더 투자할 수 있겠죠? RC+LC를 박혜원 강사님이 다하시니까 'LC는 수업이 조금 별로이지 않을까?' 이런 생각 절~~대 안 하셔도 돼요!
RC는 문법이나 해석 위주가 아닌 접근방법 위주로 설명해주세요. 그래서 문법을 첫날은 품사, 둘째 날은 5형식, 셋째 날은 to부정사, 이렇게 수업 안 하고 첫날부터 종합문제를 풀어요. 그래서 문법은 문제에서 꼭 다뤄야 할 문법만 그때그때 아주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게 문제의 기준으로 설명을 해주시는 데요. 아예 문법이 없으시면 힘드시겠지만 기본적인 문법은 알고 계시면 문제 없으실 거예요! 워낙 쉽게 설명 해주시고 또한 매일매일 수업 음성을 따로 녹음하셔서 올려주세요 . 그럼 그거 들으면서 다시 복습하면 수업시간에 바로 이해가 안되거나 살짝 놓친 부분? 아무 문제 안되거든요.

교통 시간 오래 걸려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저도 집이 멀어서 편도 1시간 40~50분이 걸리는데, 다니면서 후회한 적 한 번도 없습니다! 오히려 저도 실전반 치고는 상당히 낮은점수에서 수업듣기시작해서 900점대 중반이 필요해서 다음 달에도 또 다닐 예정입니다! 그만큼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