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박혜원 선생님의 진심을 느끼고 제 진심을 작성한 후기입니다 ★

[실전-7/3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7/30종강)

6월, 아직 한 달도 안되게 학원을 다니면서 정말 솔직하게 느낀 부분들을 후기로 작성했습니다!!! 정말 제 진심이니 꼭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우선 저는 편입 준비를 하기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했어요.

저는 예전에 토플도 준비했던 경험이 있어서, 처음에는 그 때 다녔던 타 대형 학원으로 습관적으로 들어가서 토익 수업을 찾아보고 있었어요.

토익은 정말 처음 접해보는데, 550+ 반, 650+ 반, 750+반, 실전반 등등 수업의 레벨이 다 나누어져 있고 선생님도 RC, LC 별로 다 다른 수업들 중에 제가 어떤 레벨의 수업을 들어야 할지, 어떤 선생님께 수업을 들어야할지 감도 안 잡히고 막막하더라구요.

그렇게 이틀을 넘게 고민하던 때에, 저희 사촌 오빠가 몇 달전에 추천해주었던 YBM 박혜원 선생님이 갑자기 생각났어요. 솔직히 주변 지인, 가족이 추천해주는 수업이 가장 믿음직스럽기 마련이잖아요!

그래서 YBM 사이트에 들어가서 박혜원 선생님 수업을 검색해봤습니다.

우선 제일 처음 설명에 수강 대상이 500점대 후반부터 600, 700 점대 학생들이라는 것에 굉장히 충격을 받았습니다. 대체 어떤 수업 방식이길래 500점부터 그 이후 점수 학생들까지 전부 다 이해시킴과 동시에 무조건적으로 점수를 높일 수가 있을까? 라는 궁금증과 관심이 증폭됐죠. 심지어 조금 더 읽어보니 파워토익은 박헤원 선생님이 RC와 LC를 둘 다 가르치신다는 겁니다.

거기에서 또 한번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안그래도 어떤 레벨의 수업을 선택해야 할 지, RC와 LC 선생님이 다 다른데 어떤 선생님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하던 와중에 500점 대 후반 점수라면 다 수업을 들을 수 있고, 두 파트를 한 선생님이 수업한다는 파워토익은 저에게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는 수업이었습니다.

샘플 강의를 살짝 틀어보았는데, 선생님의 거침없는 말투와 자신감과 노련미가 넘쳐나는 모습에 망설임 없이 파워토익을 신청했습니다. 동영상으로 살짝만 봐도 정말 점수가 안 오르고는 못 버틸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ㅎㅎㅎ

그렇게 처음 실강을 들으러 간 날, 역시나 선생님의 포스는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보통의 강사님들과는 전혀 다른 유니크한 스타일에 그 큰 강의실을 다 압도하는 포스.. 첫 날부터 바로 수업을 하기도 했지만, 수업 시작 전에 선생님이 얘기하신 말들은 다 틀린 말이 하나가 없었고 선생님의 자신감에 저는 속으로 감탄했습니다. 솔직히 그러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은 강사 본인이 정말 실력이 있고, 본인 수강생들의 결과가 다 뛰어나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실은 제가 이렇게 감히 판단할 수도 없는 대단하신 분입니다.)

선생님께 수업을 하루, 이틀 들으면서 저는 또 수업적인 부분에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수업을 들으러 가기 전에 토익의 토 자도 모르는 제가 혼자 모의고사를 한 번 쳐봤는데, 요령도 하나도 모르고 토익 유형도 모르는 상태에서 문제를 푸니 RC 뒷부분에서는 시간이 없어서 마지막 10 문제는 읽지도 못하고 찍고 끝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선생님이 각 파트 별로 요령을 알려주시고 나니, 아 이렇게 풀어야 시간이 안 모자르고,이렇게 풀어야 높은 점수가 나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확 들더라고요. 마치 무언가를 깨우친 느낌이었습니다.

우선 RC에서 선생님이 가장 강조하시는 파트 5의 연어(collocation), 그리고 전치사, 빈출 어휘 등을 배우고 나니 파트 5의 지문을 하나하나 다 읽던 과거의 제가 참 바보같이 느껴졌어요. 문장을 다 해석하고 있을 것이 아니라 그냥 빈칸의 앞 뒤만 보고도 당연하게 맞힐 수 있는 문제가 그렇게 많았는데 혼자 해석하고 문맥 상 제일 맞는 것으로 선택하는 과거의 저의 모습이란.. 그렇게 해서는 절대 고득점을 얻을 수 없는 게 토익 시험이구나 싶었습니다. 근데 참 신기한 것이 문제 풀이 요령을 알려주시고 며칠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빈칸의 앞 뒤만 보고 풀리는 문제가 눈에 보이고, 그런 요령으로 인해 제가 문제를 푸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다는게 스스로 느껴졌어요! 정확도는 높히면서 시간은 줄일 수 있는,정말 최고의 방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파트 7과 LC 파트 3,4는 매일 패러프레이징 어휘들을 정리하게 되는데, 이것도 진짜 큰 도움 됩니다. 저는 이러한 방법이 영어에 대한 감을 잡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해요. 언어는 말만, 생긴 것만 다른 게 아니라 각 나라마다 뉘앙스도 다르고, 자주 쓰는 어휘나 분위기에 맞는 단어마저도 다 다른데 패러프레이징이 그런 감을 키워줄 수 있는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냥 무작정 많은 양의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한 문제라도 다시 복습하고 정확히 숙지하고 넘어가는 이러한 방식이 더 저의 실력을 채워주는 느낌이 듭니다.

RC에 파트5 가 있다면 LC에는 박혜원 선생님의 전매특허 포커스 노트!!! 가 있습니다. 제가 혼자 토익 모의고사를 쳐 볼때 저의 심정이 아직도 생각납니다. 파트 2는 문제조차 글로 써져있는 것이 없고, 질문부터 답까지 듣기만 하고 A,B,C,D 중에 고르는 거라서 파트 2의 25문제를 들을 때 저는 정말 (뭐.. 뭐라는거야..?) 라는 마음으로 풀었거든요. 하지만 선생님의 엄청난 요령이 담겨있는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고 난 후부터는 답만 찾으려고 애를 썼던 제가 또 바보같이 보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너무 신기하게도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면서 문제를 푸니까 처음에는 제일 어렵고 감이 안 잡히던 파트 2가 이제는 한 개에서 두 개정도만 틀릴? 그런 수준이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이렇게 단기간에 실력이 늘어나는 게 스스로 느껴진다면 그것은 다 엄청난 파워토익 강의의 힘이 아닐까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이렇게 엄청난 퀄리티로 수업을 하시는데, 그 많은 (방학 시즌에는 1000명이 훌쩍 넘어가는) 수강생들을 다 관리해주십니다.

저도 처음 수업을 등록할 때 수강생 밀착 관리, 1:1 상담 이런 말이 써져있길래 반신반의 했습니다. 10명도 아니고, 하다 못해 100명도 아니고, 아무리 못해도 600~700 명이 훌쩍 넘어가는 수강생들을 다 관리하신다니요. 솔직히 보고 에이 설마~ 하는 생각으로 학원을 갔죠.

그런데 진짜 관리가 들어갑니다. 매주 선생님께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해야 할 숙제가 있고, 숙제를 제 시간에 꾸준히 인증한다면 또 더 좋은 자료를 주고, 그 자료를 또 열심히 공부해서 인증하면 또 더 좋은 자료를 주고!!! 이게 끊임없는 선순환입니다. 선생님께 인증을 받아야하니 아, 좀이따 할까.. 등의 안일한 마음이 싹 사라지고 시간 안에 숙제를 더 열심히 하게 되고, 좋은 자료 받고싶어서 또 더 열심히 해서 인증받게 되고!
거기다가 매번 학원에 가서 숙제 검사를 받고 꾸준히 도장을 받으면 또 다른 좋은 자료들, 정보들이 끊임없이 쏟아집니다. 솔직히 이렇게 관리를 받으면 누가 좋을까요? 제가 좋은겁니다. 결국 제가 공부해서 제 실력이 느는 것이니까요. 파워토익은 엄청하게 큰 규모의 강의임에도 저 스스로 더 욕심이 생기고, 동기부여가 되서 자동으로 공부를 하게 해주는 힘이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누군가 이렇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풀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게 수강생이 많은 강의를 들으면서 이렇게 철저하게 관리를 받고 공부를 하게 되는 저를 보면서 진짜 매번 선생님께 감사하게 되고 선생님이 존경스럽습니다 ㅠㅠ 그렇게 바쁘고 피곤하신데 학생들을 얼마나 챙기고 위하시면 이렇게 관리를 해주실까 싶습니다.

가끔은 수업 때 정말 무섭기도 하지만 때때로 저희에게 해주시는 말이나 열정적으로 강의를 하시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학생들을 위하시는지 그 진심이 다 느껴집니다. (나중에 이미 알려준 문제를 또 틀려서 화내실 때는 진짜 찔려서 스스로 자책하고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됩니다 정말로요 ㅎㅎㅎ)

박혜원 선생님 수업은 그냥 틀린 말이 하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이유가 있고, 정확한 근거가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주시는데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그냥 선생님을 믿고 스스로가 열심히 따라가기만 하면 점수는 보장되는 그런 수업이 바로 파워토익 입니다!!!

편입 준비,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졸업 요건 등 각자 토익 점수가 필요한 이유는 다르지만, 본인이 원하는 목표 점수를 이룰 수 있는 수업은 바로 박혜원 선생님의 파워토익이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삶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한 과정일 수 있는 토익, 파워 토익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같이 목표 점수 이룹시다 !!!

박혜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