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종로 YBM의 간판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중학생부터 수학보다 영어를 싫어했던 저는, 대학교 과마저도 영어 성적을 반영하지 않은 입시 전형으로 대학교를 가게 되었습니다. 일본어나 중국어 등등 다른 외국어를 많이 배워오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영어는 저에게 거리감이 가장 느껴지고 어렵고 하기 싫은 과목이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영어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대학교를 갔지만, 2년제인 저는 취업의 문 턱에 서니 토익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은 피할 수 없고 나의 노력만이 남았구나 라는 생각에 토익학원을 알아 보게되었습니다.

알아보다가, 토익 학원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YBM학원을 찾았습니다. 날짜,시간,수준별로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어서 학교를 다니면서 끝나고 서울에 와도 늦지 않는 시간대와 요일이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영어를 무서워하고 싫어했던 제가 이제는 의지만 있다면 아직 기초반이지만 단계를 한 단계, 한 단계 밟아가며 목표하는 점수를 달성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첫 인상이 3초만에 결정 된다고 하듯이, 끝장 토익의 첫 시작을 열어주신 분은 박소희 선생님이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소희선생님을 만나고 3초만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끝장 토익 신청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목소리가 너무 나긋 나긋하시고 좋으셔서 듣기에 너무 즐거웠고 목소리 뿐만 아니라 수업을 하실 때에도 최대한 수업이 지체되지 않도록 미리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끝장토익의 시작을 정말 좋은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소희쌤의 즐거웠던 수업이 끝나고, 진영쌤을 처음 만났을 때에도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목소리가 너무 좋은 선생님들을 연속으로 두 번 만날 수 있다는게 신기하면서 소희쌤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수업을 이끌어가셨습니다. 진영쌤은 특유의 유쾌하시고 활기차면서도 단호하실 때는 단호하셔서(중요한게 나왔을 때) 수업의 집중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2시간이라는 수업 시간이 빠르게 간다고 느껴질 수 있는건 1시간마다 두 분 다 너무 훌륭한 강의지만 그 훌륭한 강의가 똑같은 느낌이 아니라 전혀 다른 매력으로 토익을 가르쳐주셔서 강의를 듣는 입장으로서 행복합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교제라고 생각합니다. 교제는 2개로 이루어져있는데 한 개는 문제집, 한 개는 완소서(완전 소중한 이론서)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특히 완소서는 선생님의 노력이 정말 많이 느껴지는 책인 것 같습니다. 토익을 어떻게 공부하면 되는 지부터 시작해서 단어를 잘 외우는 법, 많이 나오는 표현들. 필수 어휘, 단어, 문법 등등 선생님들께서 여태까지의 경력을 바탕으로 만든 하나밖에 없는 정성스러운 책이라서 토익을 공부할 때 정말 많이 참고 할 수 있는 책입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항상 수강생들을 위해서 노력해주시고 수업 준비 꼼꼼하고 똑부리지게 잘 해주셔서 저희도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목표하는 성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좋은 선생님뿐만 아니라 저의 의지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면서 지금보다 더 열심히해서 나중에는 선생님들이 자랑스러울만한 수강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처음 등록한 토익 학원이여서 걱정이 많았는데 소희쌤과 진영쌤 덕분에 종로 YBM의 이미지가 너무 좋아져서 지금

기초반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만점을 목표로 한 강의를 들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저의 후기의 제목이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종로 YBM의 간판이다.' 가 되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