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중요한 목표는?

저는 두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첫번째 목표는 외국 배우들이나 가수들과 관련된 영화,노래,sns 등을 자막없이 보고 듣는 것 입니다. 저는 가끔 상영관이나 OTT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른 대안이 없어 오역이나 의역이 굉장히 심한것으로 추정되는 자막에 의존해 콘텐츠를 봐야만 했습니다. 그나마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었다면 이상한 점을 바로 알아챘을테지만 그렇지 못해 한참 뒤에나 오역이었던 것을 어디서 듣고 뒷목 잡기를 여러번 했습니다. 그래서 앤샘과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해서 꼭 오역에 휘둘리지 않고 100%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고 싶습니다.

두번째 목표는 앤샘과 영문법을 공부하고 나서 추가로 생긴 아직은 막연한 목표입니다. 언젠가 기회가 주워진다면 영어를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직무를 해보고 싶습니다. 아직 취준생이라 제가 어느 분야로 가게 될지 확신이 없지만, 그 분야 내에서도 외국계 회사나 영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직무에서 커리어를 쌓아보고 싶습니다.





2. 회화반에서 얼마나 공부할 계획인가요? (년수를 정확하게 적어야 샘이 플랜을 수정하고 추가합니다)

지금 취준생이라 취직을 하게 되면 또 어쩔수 없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일단 적어도 2년은 쉬지않고 공부하고, 그 이후로도 국내파 과정을 밟으며 꾸준히 앤쌤과 영어 실력을 계속계속 다듬고 싶습니다.







3. 앤샘의 아주쉬운영어회화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영문법 수업을 졸업하고 회화반 첫 개강날까지 쉬는 날이 많아 앤샘 말씀대로 영어자막으로 영화 보기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아직은 내공이 부족해서 이미 봤던 영화를 또 보는 건데도 눈치로 알아듣는 부분이 더 많았습니다. 그런데 " I see your time in the dungeons has made you no less graceful,Loki" 이 대사가 딱 나오더라고요. 한글 자막으로 하면 그냥 "감옥에 있어도 여전히 우아하네, 로키" 여서 예전에는 별 감흥없이 넘겼던 대사인데 영어로 보니까 색다르고 왜 토르 말투가 팬들사이에서 귀족적이라고 하는지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었습니다. 4개월 열심히 앤샘과 문법을 공부하고 보이는 게 이만큼이나 달라졌다는 걸 체감하고 또 한번 영어가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두근두근하며 간 첫 회화 수업은 이제 막 걸음마를 땐 수준인 저에게는 솔직히 어려웠습니다 ㅋㅋㅋㅋ그래도 저런 경험을 한번 하고나니까 문법 4개월 듣고도 이 만큼 달라졌는데 회화 커리큘럼을 다 듣고는 얼마나 성장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됐습니다. 앤샘 덕분에 영어 재미 붙인 김에 할 수 있는 데까지 쭉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