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원래 박혜원쌤을 옛날에 토익 대비 무료 특강으로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그 때 선생님의 쩌는 말빨때문에 머리에 각인이 되었습니다.ㅋㅋ 그러다가 토익 공부를 잠시 놓고 다른 공부를 하다가 다시 공부를 할때는 혼자 공부도 하다가 다른 선생님의 실강도 한 두 번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 스타일이 문법에만 치중이 되어있어서 실제로 그 날 배운 문법에대한 문제만 풀었고, 그로인해서 문법은 알지만 실제 문제가 섞여 나오면 무슨 문법을 적용해야하는지에 대한 막연함과 멘붕이 많이 왔었습니다. 그렇게 다른 선생님들을 전전하다가 잘 맞지않고, 문법만 하니깐 고루함을 느끼다 다시 독학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를 찾다가, 박혜원선생님께서 하신 무료 특강이 생각이나서 선생님의 인강을 먼저 듣기 시작했습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따로 인강 수강생들도 챙겨주시는 모습을 보고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을 굉장히 아낀다는 느낌을 받아서 선생님의 실강을 듣고 싶었지만 거리가 꽤나 있었기때문에 실강을 포기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선생님의 인강을 들으면서 오히려 현장에서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는 것보다 점수 상승이 있어고, 집에서 따로 인강을 들으면서도 점수 상승이 되는데 선생님의 실강이 더 들어보고싶어져서 실강을 신청했습니다.

박혜원선생님의 실강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미친 관리력입니다...! 그냥 숙제를 해서 끝이 아니라 그 숙제한 것에 대한 조교분들의 구술 질문이 있는데 그게 정말 도움이 되고, 중간중간 선생님께 따로 인증하는 숙제도 잘 하면 또다른 추가 자료를 주시는데 그 자료들로 인해서 진짜 제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더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인강에서도 느꼈던 것처럼 선생님께서 진짜 수강생들을 아껴주신다는 건데, 선생님께서 그날그날 수업자료를 올려주시면서 파일명에 있는 멘트들 자체도 선생님께서 얼마나 수강생들을 신경써주시고 있는지 느껴집니다. 거기에 그 날의 문제가 어려우면 선생님께서 미리 어렵다고 말씀해주시면서 좌절하지 않게끔 더 배워갈게 많은거라고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도 감사했습니다. 거기에 선생님께서 숙제를 열심히 해간 도장이들을 또 따로 챙겨주시는데, 그 숙제가 어떻게 보면 수강생들 스스로한테 좋기때문에 따로 안챙겨주셔도 되시는건데 선생님께서 따로 챙겨주시는거를 보고 진짜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을 아끼는게 느껴졌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진짜 내가 공부를 안했다는 것에 대해서 느끼게 되고 힘들다라고 생각이 들지만, 또 그 다음날 문제를 풀면서 전날 틀렸던 부분에 대해서는 실수가 줄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진짜 선생님 실강 수업을 듣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나태해지기 쉬운 인강을 듣다가 선생님께서 내주시는 숙제를 하고 복습을 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힘들긴 하지만 현장에서 선생님께서 관리해주시는 부분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인강을 듣다보면 내가 힘든 날은 쉬게 되고 안하게 되는 날이 있는데, 현강에서는 선생님께서 정말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셔서 공부를 꾸준하게 할 수 있게해주시는 부분도 크다고 생각듭니다. 정말 타 강사들과 다르게 주말에도 철저한 관리를 해주셔서 꾸준한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고, 힘들다고 하루를 쉬고 다음날 양치기를 하면 부작용이 온다는 것도 뼈져리게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거리 때문에 인강과 현강 중에 정말 고민하는 분이 계신다면, 저는 정말 박혜원 선생님의 현장강의를 듣고 선생님의 관리를 받으면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어떻게 토익을 공부해야할지 확실히 가이드라인이 잡혔기때문에, 거리가 멀어도 정말 들을 가치가 엄청나다고 생각들어서 현강을 정말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