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3000!!!만큼 추천하는 IELTS 수업!!

Sam 쌤과 함께하는 Gentle IELTS(중급)

제 인생에서 학원이라는 걸 처음으로 다녀봤어요. 그동안 학원에 청강은 해봤지만 수업 방식이 제 맘에 들지 않았었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지 않았었는데요
그러나 첫 상담을 마무리할 때쯤 두달뒤면 6.5는 충분히 받을 수 있다는 그 말에 확신을 가지고 수업을 등록을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선택에 후회를 하냐고 묻는다면 후회하지 않는다고, 120% 만족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어요.
매번 listening에 자신이 있다고는 했지만 처음으로 접한 영국식 발음의 listening은 저를 너무나도 괴롭혔어요ㅠㅠ
적응도 되지 않았을 뿐더러 세상 낯선 발음은 '이걸 어떻게 아나'라고하며 매 수업마다 스스로 궁시렁 궁시렁하며 들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에서 선생님과 script도 보면서 수업을 이어나갔고 특이한 발음은 톡 찝어서 얘기해주시면서 이렇게 발음이 된다고 설명도 해주시고
특정 단어의 유의어와 반의어를 같이 설명해주시면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제 listening은 발전되고 있었어요. 그리고 note taking이라는 걸 listening하면서 잘 해보지 않았던 방식이였는데 note taking을 하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면서 listening의 정답갯수는 점점 늘어났어요.
매번 잘 안들리는 내용은 흘려듣던 제 안좋은 습관은 이러한 수업방식을 통해서 고쳐졌고 수업을 통해 listening을 꼼꼼하게 듣는 건 어느새 습관처럼 자리잡혀졌어요.
저에게 IELTS에서 두번째로 어려운 게 뭐냐고 묻는다면 reading 이라고 답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문제방식과 academic한 내용은 항상 멘붕이였고 한두번을 봐도 익숙해지지 않아
매번 힘들었지만 한줄 한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문제풀이 하실때에도 이게 왜 정답인지, 정답의 근거가 되는 문장도 하나하나 알려주시면서 이해가 안된다고 하면 끝까지 이해시켜주실려고 해주셨어요. 문제 풀 때도 이런 패턴의 문제는 이런식으로 풀면 조금더 도움이 된다고 스킬도 알려주시고 그렇게 점점 감이라는 걸 찾아가게 되었고 그것은 곧 성적으로 이어졌습니다.
항상 힘들어했던 파트가 라이팅이였는데요 각 파트별로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고 글을 완성해야할지 몰랐지만 파트들마다 문제별로 템플릿을 제공해주시고 반복해주시면서 틀을 잡아갈 수 있게 도와주셨어요. 매번 주제들마다 수업시간에 한명씩 문장을 스스로 만들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그 자리에서 바로 피드백을 해주시면서 뭐가 잘못되었는지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도 하나씩 설명해주시고 또 같은 의미를 가진 문장이지만 조금은 더 멋진(?) 문장으로 만들어주시는 거 까지 정말 완벽 그자체였습니다. 스피킹도 학생 참여 수업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어떠한 주제를 가지고 얘기를 하고 싶다고 하면 생각을 조금더 이끌어 내는 데 도와주시고 다른분들 생각까지 들음으로 인해 생각의 폭을 조금 더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유쾌한 분위기에서 실력까지 향상시키고 원하는 점수까지 받을 수 있다면 이보다도 만족스러운 강의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제 인생의 첫 학원이였지만 최고의 선생님으로 기억에 남을 거 같아요. 정말 솔직담백한 수강평으로 믿고 들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두줄요약>
*정말 타 학원, 강사분들과는 비교불가*
*IELTS계의 그저 빛..★*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