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장아름(Hilary), Frank 선생님과 함께 새로운 시작!

[스피킹]basiS1(한인+원어민)

○긴장감과 기대감이 공존하는 마음

처음 수업을 신청할 때 부터 과연 제가 이 수업을 잘 들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수업을 듣기 전까지 지속해서 스피킹 보다는 리딩에 초점을 맞춰서 영어 공부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리딩에만 익숙해져 있고, 부족한 스피킹 실력으로 과연 수업을 조금이나마 따라갈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크게 앞섰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통해서 꼭 스피킹 실력을 높이고 싶었기에 일단 도전해보자는 마음가짐을 통한 기대감을 통해 걱정을 뒤로하고 수업 신청을 했습니다.


○체계적인 수업

수업은 2시간 중 1시간은 한인 선생님이신 장아름(Hilary)선생님, 나머지 1시간은 원어민 선생님이신 Frank 선생님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의 수업 내용은 교재에서 한 가지 주제에서 conversation을 통해 영어 표현을 익힙니다. 표현을 익히며 선생님께서 계속해서 질문을 해주셔서 표현을 잊어버리지 않고 오래 기억에 남도록 도와주십니다. 주 교재와 함께 부 교재에서는 주제에 관련된 useful sentenses의 표현들을 추가로 익힘으로써 더욱 풍성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각 주제마다 문법들 또한 자세하게 다루어 주셔서 전체적으로 체계가 잡힌 흐름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교재를 바탕으로 한 수업과 더불어 최근의 뉴스에 나온 표현을 통해 실용적으로 즉시 사용되는 표현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다소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 이 단어를 사용하는지, 어떻게 발음하는지 세심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 기본부터 튼튼하게 영어표현에 익숙해지도록 도움을 주셔서 지금까지 배워왔던 영어들이 정리가 되고 이에 더해 실용적인 영어를 직접 사용을 할 수 있게 방향이 잡히게 된 것이 정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수업 이후의 과제는 당일 배웠던 표현들을 녹음해서 선생님께 제출하고, 표현들을 직접 문법에 맞춰서 풀어보는 것이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고, 문법 문제 또한 직접 채점을 해주시고 고칠 부분도 설명을 해주시는 것을 통해 선생님의 철저한 관리의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고 저절로 열심히 하고자 하는 동기가 생겼습니다.

두 번째 시간의 수업 내용은 첫 번째 시간의 수업에서 배운 주제와 연관하여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주제에 대해 수강생들과 번갈아가며 짝을 이루어 서로 영어를 표현을 해봤고, 선생님께서 돌아다니시면서 영어표현 중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바로 수정해주셨습니다.
평소에 한국식으로 생각하는 영어에만 익숙해져 있는데 영어권 국가 현지에서 직접 사용하는 영어 표현을 익히게 되니 수업을 거듭할 수록 더욱 스피킹이 익숙해졌고 자신감도 쌓였습니다.
이에 더해 첫 번째 시간에 이어 추가로 conversation도 진행해서 지속적으로 영어의 감이 살아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문장의 문법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업 동안 배운 내용을 마무리 정리 할 수 있어서 수업 끝까지 체계가 잡힌 흐름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소중한 시간

아침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장아름(Hilary) 선생님과 Frank 선생님께서는 활기찬 기분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선생님들을 비롯하여 수강생들도 다소 피곤할 수도 있었지만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에 모두가 힘이 나서 수업을 열심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들어본 스피킹 수업이었지만 저의 걱정은 현재 하나도 없습니다. 걱정이라는 자체가 떠오르지 않고 앞으로의 기대가 더욱 더 생기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은 많지만 친절하게 많은 가르침을 주신 장아름(Hilary) 선생님과 Frank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