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영어를 엄청 싫어하고 기초도 없는 첫 토익성적이 400점대였던 학생입니다.
혜원쌤의 파워토익을 먼저 들어봤지만 기초가 너무 없던 탓에 조금은 따라가기가 버거웠고, 고득점을 노리는 반이기에 어휘들도 많이 어려웠기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흥미도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400점대에서 500점대로 올리기는 하였는데, 쌤이 강조하시는 연어, 전치사, 단어들을 외우지 않아서인지 계속 그점수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았습니다.

기초부터 다시 다지기 위해 보람쌤의 파워토익을 듣게 되었고 650점만 넘어도 좋겠다고 생각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파트2의 포커스노트를 열심히하고 파트3&4&7의 패러프레이징 단어 많이 익히고 파트5의 연어도 많이 외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공부할시간이 많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쌤이 외우라고 하신 기본서와 단어집의 내용들을 계속 보면서 눈으로 익혔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아는단어가 많이 생기고 연어로 인해 파트5도 시간단축이 많이 되었습니다.
파트2를 연습할때 되감기해서 다시 듣는 것을 하지 않아서 시험때도 한번 듣고 푸는거에 익숙해져 있는 상태였고,
파트3&4를 풀때도 핵심단어 찾아놓고 듣다보니 좀 더 쉽게 답이 눈에 보였습니다.
파트6에서 문장넣는 문제도 앞뒤 문장보고 쉽게 파악할 수 있게 알려주셨습니다. 매번 지문 전체를 보던 습관을 버리니 파트6에서도 시간단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때 매번 시간부족으로 15문제 이상 찍고 나왔는데 5월말 시험에는 단 4문제만 찍고 나왔습니다. 엄청난 시간단축!

그 결과 580점에서 715점으로 135점이나 상승하였습니다.

혜원쌤의 수업이 따라가기 버겁다면 또는 토익이 처음이라면 보람쌤의 수업을 먼저 듣는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계속되는 반복학습으로 머릿속에 박히게 하고, 소수이다보니 세심하게 잘 챙겨주시고 계속 신경써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