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한달수강 첫시험 overall7.0, 그만큼 가치있는 수업!

[종합반] ★YBM전국1위★ IELTS 6.5 목표집중반 [이현건]

안녕하세요
저는 현건선생님 수업들은 수강생입니다.
사실 첫 시험이라 그냥 어느정도 점수 나오나 알아보자가 커서 한달정도 혼자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도저히 라이팅, 스피킹은 갈피를 잡지 못하겠더라구요. 하면서도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고.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현건쌤 수업을 듣게되었고 결과적으로 선생님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리딩: 유의어, 반의어 무한반복
저는 리딩 수업을 들으면서 이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단어라는게 외워도 돌아서면 잊어버리는데 매 수업마다 자주 쓰이는 유의어, 반의어를 자꾸 언급해주셔서 자동으로 외워졌습니다.
특히나 리딩에서 배운 단어 중에 라이팅에 쓰면 좋은 표현들, 구문들을 정리해주셔서 너무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혼자 공부하면 이게 이 맥락에 맞는 표현인지, 어떤건 꼭 외워야하고 어떤건 굳이 안해도 되는걸 구분하기가 어려운데
이런 부분을 선생님께서 잘 집어주십니다.

*리스닝: 어떤 부분에서 귀쫑긋! 해야하는지
아이엘츠는 리딩도 그렇지만 리스닝도 결국은 답 나오는 부분을 얼마나 잘 집어서 듣냐가 관건인것 같아요.
막 저는 듣다가 혹시 놓친 부분이 나오면 거기에 발목이 잡혀서 뒤에 중요한 부분을 놓칠 때가 많았어요.
그런데 선생님께서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어디서 귀쫑긋 해야 하는지를 잘 집어주세요.
예를들어 ~~~~ instead, ~~~~~ 이런게 나오면 어차피 앞부분은 필요없으니 신경쓰지말고 뒤에가 중요하다,
혹은 빈칸이 and 로 연결되어있으면 not only, but also 이런 패러프레이징돼서 나올 수 있는 표현들을
자꾸자꾸 반복해서 귀에 딱지가 앉도록 알려주세요. 그래서 어디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이런 팁들이 무척 도움이 됐어요.

*라이팅: 감동첨삭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는 정말 현건쌤 수업 들으시는 분들이시라면 오조오억번 동의하실거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내는 족족, 전부, 모조리, 빠짐없이 첨삭해주십니다.
제가 막 어떨때는 4-5개 한꺼번에 첨삭 부탁드릴때도 있었는데 완전 꼼꼼하게 관사, 쉼표 하나하나까지 다 봐주셨어요.
라이팅은 그냥 더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물론 템플릿도 아쥬 좋아요^^ 저는 쌤께 배우고 글자수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스피킹:
한 사람, 한 사람 들으시면서 사람들마다 자주하는 실수들, 반복되는 오류들을 잘 집어주셔서 고치도록 해주십니다.
저는 표현 오류를 고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복해서 자주하는 실수를 안하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왜냐면 그런 실수들은 습관이다보니까 안고치면 파트에 상관없이 파트1,2,3 말할때 계속 만들더라구요.
그럼 그만큼 감점 빈도가 높아질테니 이런걸 고치는게 쓸데없이 점수를 안 까먹에되니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런점에서 선생님께서는 알파고와같은 기억력으로 개개인이 하는 실수들을 기억해두셨다가 계속 집어주세요.
그럼 저도 말하면서 안하려고 계속 신경을 쓰니까 그렇게 한달을 하니 고쳐졌습니다.


저는 집에서 거리가 멀어서 학원 가려면 엄청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습니다.
버스 기다리는 시간까지 치면 왕복 3-4시간은 잡아야 했어요.
그런데도 여기를 다닌건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였습니다.
다녀보시면 느끼실거라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