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YBM 영등포 토익 학원 다니는 후기써요

[1개월속성 750+] 윈(Win)토익


1. 영등포YBM [윈토익]과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되었어요.

영등포 YBM과의 첫 인연은 영등포로 데이트를 왔을 때 "와 이런곳에도 토익학원이 있네, 나중에 토익 제대로 준비할때 저기 가서 수업들어봐야겠다" 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평소 방학때 아르바이트와 토익을 동시해 하여 그저 하는둥 마는둥 했기에 이번에야 말로 토익을 제대로 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종로,강남 보단 위치적 이점과 검색을 통한 정보를 통해 영등포 윈토익이 제 마음에 들어서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2. [윈토익 LC 허기쁨 쌤 수업은]은 이런점이 좋아요!!

허기쁨 쌤의 수업 중 제일 좋았던것은 이렇게 해야 너가 제대로 공부를 하고 있는거다 라는 걸 수업하면서 제 스스로 깨우칠 때 입니다. 저는 평소 LC공부를 할때 딕테이션 보단 듣고 답안지를 보고 아 잘못 해석했구나 라는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딕테이션을 하면서 나의 문법요소를 통해 문장을 완성도를 높이는 훈련을 하는것 같았었고, 발음요소 역시 문법을 통하여 왜 이렇게 내가 못들었나를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LC에 오랜시간을 하루에 투자하지 말라는 소리를 통해 많이 듣는거 보단 한번 들을때 제대로 듣고, 문장을 분석하여 어느 부분에서 틀렸으며 무슨 단어를 못들었고 왜 못들었는지 문법적 요소는 없는지 그저 단어를 몰라서 못들은건지 분석하며 그것을 딕테이션 해갔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방식을 바꿔준것에 대해 정말 감사의 마음을 올리고싶습니다.

3. [윈토익 RC 서지나쌤 수업은]은 이런점이 좋아요!!

서지나쌤 수업을 좋은 점은 750반 맞게 기초적인거 부터 수업하는것이 아닌 정말 필수적으로 외워야 할것과 내 머리 속에 있던 잡다한 지식들을 마치 퍼즐처럼 흩어져있으면 그것을 하나하나 맞춰주는 느낌입니다. 저만 그런지 몰르겠는데 아 이거 아는건데 아.... 아 근데 기억이 안나네 아 이건가??? 이런게 많았는데 이제는 파트5 같은 경우 무작정 푸는것보단 문장분석을 먼저하게 되었고 무슨자리를 물어보는 문제인지 어휘문제인지 문법 문제인지 그에 따라 오답노트를 할때도 아 내가 이 부분을 실수했구나 라는 걸 빨리 파악할수 있었습니다.파트7 같은경우 도 패러프레이징을 통해 너가 어느 것에서 근거를 가졌는지 다시한번 보는 계기가 되고 시간이 걸릴지라도 제대로 풀어주며 수업하는게 좋았습니다.

4. 앞으로 토익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한마디!

저는 한달 속성반을 수강중인데 이번 1달반을 듣고 다음달에도 똑같은 수업을 한달 더 들을거같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사실 한달 속성반을 수강하면 진짜 숙제만 하면 하루가 끝납니다. 시간이 여유로운때 한달반을 듣는 걸 추천합니다(알바,직장이랑 병행한다면 정말 주3일이나 주말반 추천). 하지만 저는 후회는 하지않습니다. 저는 저를 더 잘알기에 어짜피 주3일반 했으면 공부안했을꺼 뻔히 알아요. 늘 그랬고 앞으로도 그건 변하지 않을꺼같으니깐 오히려 여유보다 달리는게 저로서는 더 좋은 공부 방법인거같아요. 그리고 언어니깐 단어가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11시 수업시작인데 8시 30분에 독서실을 가서 10시 10분까지 단어만 외우는 시간을 가지고 학원에 와요. 단어 암기를 소홀이 하지않았으면 좋겠어요. 어짜피 외워도 계속 까먹으니깐 계속 외워야되요 ㅠㅠ.. 토익시험을 1년 전에 보고 이번 달에 토익시험을 보는데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그냥 꾸준히 이렇게 공부하면 자연스럽게 올를꺼라도 믿고있어요. 다들 화이팅 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