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중국어 시작은 갓지영! 신지영 라오시와 함께

[토요 기초] 중국어 기초

[중국어를 배워볼까?]
갑자기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뭔가 새해가 시작된다든지 아니면 새로운 마음으로 목표를 갖고 결심한 것이 아닌, 어찌보면 절박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게으른자의 여유 같은 마음으로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디에서 어떻게 배울까?]
불혹이 훌쩍 넘은 나이에, 아무리 배움에는 얘어른이 없다지만 어딘가에 가서, 나보다 어린 사람에게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이 앞서 내린 결정을 실행에 옮기는데 망설이게 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장점이자 단점은 별로 조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갖고 여러 날들을 web search하고, 학원들도 회사근처부터 어학원들이 몰려있는 학원가까지 여기 저기 전화해보고, 심지어 일대일 회화도 조사했습니다.

[그래 YBM에서 하자!]
꼭 학원 광고같지만 ^^, 제가 대학다니면서 입사준비를 할 때부터 다니던 어학원이기도 했고, 오랜 시간이 지나기는 했지만 몇 년 전 회사의 지원으로 일대일 영어회화를 YBM에서 배우면서 여느 학원과 비교해 볼 기회도 있었기에,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국어 학원을 알아보면서 직접 전화해본 학원 중 가장 친절했습니다.

[그럼 강의는 어느 과목을 들을까?]
일단 시작하는 입장이니, 가장 기본적인 입문부터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시간대는 주중에는 회사의 업무시간을 피해야 하니, 주말반 선택은 필수였습니다.

[정말 운명적 결정이 있나보네.]
그렇게 아무런 사전 지식없이 선택한 반에서 갓지영, 신지영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고 공부를 취미삼아 하려는 게으른 나이 먹은 학생의 면학에 대한 호기심과 마음이 자극되기 시작했습니다.

[와~ 중국 꼭 가봐야 겠네!]
갓지영 선생님과의 수업은 중국이나 중국어에 별 관심없이 시작한 저 같은 사람에게도 관심을 끌게되고 관심은 수업에 대한 참여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벌써 3개월째 입문을 지나서 기초반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꾸준히 중국어를 공부하려면 신지영 선생님과 시작을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