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2월부터 750 오전반, 4월부터는 멱끌반도 같이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철홍쌤의 수업을 통해 단어를 몰라서 토익을 못하는게 아니라 문제 풀 때의 기준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아서 토익을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선생님과 수업시간에 함께 그 기준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나간다는 점이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LC

선생님께서 듣기에선 힘 빼고 풀어야한다고 매번 지적해주시고, 멘탈관리를 할 수 있게 훈련시켜주시다보니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칠 때 도움이 많이 돼서 이번 시험에 기대이상보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LC 파트 중 PART2 에 제일 약했고 시험칠 때면 늘 PART 2는 잘치면 땡큐, 못쳐도 그만이라는 생각으로 늘 시험에 임했었는데 철홍쌤의 유형별 답변 분석과 답변 프레임을 접하고나서부턴 PART 2에 대한 무서움을 떨칠 수 있었고 오히려 풀만하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PART 2에서 선생님께서 늘 강조하셨던 3가지를 기준으로, 매주 숙제로 내주신 기출문제들을 공부하다보니 PART 3과 PART4도 자연스럽게 실력이 올라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5월 26일에 LC를 치면서 PART 2는 선생님께서 옆에 계신다고 생각하면서 알려주신대로 문제를 풀려고 집중했습니다. 그 후 P3 브릿지 문제에서 살짝 멘탈이 흔들렸으나 '아직 뒤에 풀 문제 많이 남아 있다' 생각을 하면서 지나간 문제에는 미련을 버리고 앞으로 풀 문제들에 더 집중했었습니다. 계속 그 상태로 듣기 시험치고 나서는 성적 오르겠다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너무 잘나와서 놀랐고 다시 한번 철홍쌤 찬. 양. ☆


* RC

파트별로 문제 푸는 방식과, 문제 푸는 속도, 생각하는법을 알려주시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만 해도 성적 무조건 오르는 마법의 수업입니다.

토익은 '정확하게 적은 문제를 푸는것보다 최대한 많은 문제를 푸는 시험이다' 라고 하시면서 시간안에 문제 풀고, 못풀어도 미련가지지말고 찍고 넘어가도록 훈련시켜 주시는데 이 훈련이 실제 시험장에서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정말로... 토익은 멘탈싸움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실 거에요.. '시간안에 푸는 것보다 정확하게 문제 풀어야 점수가 오르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것 같은데 수업들으시면서 문제 풀 때 미련 안남고 싶으면 공부하시면 됩니다..^^

PART 5에서 '101번부터 120번까지 어휘문제는 하나도 없다.' 라는것을 반복적으로 알려주시면서 어떻게 하면 문제를 빨리 풀 수 있는지 정확하게 집어서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그 한 문장속에 어떤 문제가 숨어있고, 다음에 어떤 문제가 나올 것인지도 알려주시기 때문에 그냥 RC는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기만 해도 됩니다. 물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 것들이 제 혼자선 생각해내기 어렵고, 가끔 무지한 제 자신에 대해 한탄을 하게 되기도 하지만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것들을 복습만 철저하게 하셔도 문제가 보이고 정답이 보이고 성적이 오릅니다.

PART 6는 모든 문제가 다 함께 섞여서 나오는 문제라 제가 제일 힘들어하는 파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PART6는 한 지문당 하나씩만 틀려도 진짜 감지덕지라고 생각하면서 늘 문제를 풀었고 욕심을 안낸 파트였는데, 이번 시험을 치면서는 P6가 발목을 잡는 문제들이고 P6에 더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P6에서 시동꺼지면 P7까지 영향미칩니다..ㅠㅠ

PART 7 은 '단어가 아니라 지문속에 답이 다 있는 문제'라고 늘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데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시면 소름돋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내가 얼마나 지문을 잘 못 읽었나, 얼마나 멍청하게 문제를 풀고 있었나 깨닫게 되실 겁니다. 그냥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식대로 문제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하시면 P7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실 겁니다. 그리고 성적이 오르고 있는 기적을 확인하실 겁니다..



매 달 전치사특강, 부사특강, 마라톤특강까지 늘 학생들의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시간을 투자하시는 선생님의 모습을 보면서 힘들때마다 더 힘을 낸 것 같습니다. 만약 수강하시게 된다면, 선생님께서 하시는 특강은 무조건. 그냥 무조건 들으시길 바랍니다. 이 특강 들으시면 거짓말 안보태고 소름 돋을 정도로 시험에 많이 나오고 시험장에서 자신있게 문제 풀고 계시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 멱끌반 수업

멱끌반에서는 문제를 풀고 질문할 것들을 챙겨오라고, 매 수업마다 한 명당 하나씩은 꼭 질문하게 하시는데 이 과정을 통해 그 동안 놓쳤던 부분들, 그리고 한 문제로 얼마나 깊게 넓게 파고 들어갈 수 있는지를 몸으로 직접 느끼게 해주십니다. 그리고 그 한 문제를 공부하면서 그동안 배웠던 것들을 다시 생각나게 하고, 생각이 안나면 찾아보게 함으로써 확실한 복습도 하게 만들어주는 수업이라 진짜 성적이 안오를 수가 없습니다. 직접 수업들어보시면 왜 멱끌반인지 알게 되실 거에요.. ^^ 그냥 멱끌반은 진짜. 멱살. 잡으십니다.


처음 토익을 공부할 땐 850점만 만들어도 진짜 좋겠다, 그 점수로 수강후기 쓰는 상상하면서 공부했는데 막상 그 점수를 받아보니 900점을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납니다. 앞자리 숫자를 바꾼다는 게 힘들다는 건 알지만 그래도 욕심나는 만큼 다시 정신차려서 공부해야겠습니다. 단기간에 점수 확실하게 올리고 싶으신 분들, 토익의 기본을 모르시는 분들은 본인이 알고 있는 지식 그냥 모든 것 다 내려놓고 술해기 토익과 함께 하시면 절!대! 후회하실일은 없습니다! 모두들 원하는 성적 받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