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이번에 몇년만에 다시 토익을 보게 되었습니다.
항상 700점 초중반에서만 머물다가 이번에 토짱토익 한달만 듣고 885점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시간대가 맞아서 소진쌤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제가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게 도와주신 소진쌤 수업을 정리해보면,

1. 단어
- 이전까지 사실 저는 단어를 열심히 외우지 않았습니다ㅠ 그냥 RC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에서 모르는 단어만 외우고 스킵했었는데,
제가 이렇게 RC가 많이 부족하다는 걸 극복하려고 이번에는 쌤이 주신 단어장으로 매일 외우면서 두바퀴 돌리고 매일 시험도 봤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핵심 어휘들을 그때그때 알려주시는데, 그럴 때마다 나름대로 메모해서 외우기도 했습니다.

2. 스터디
- 토짱 스터디는 쌤이 직접 지도해주셔서 더 믿음이 가고 더 빡세게(?)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터디때도 보충자료를 많이 주시는데, 수업시간 이후 혼자서 문제를 많이 풀면서 복습도 하고 감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3. 보충자료
-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교재 이외에도 쌤이 별도로 보충자료를 주시는데, 쌤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문제도 풀면서 연습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핵심정리 달달 외운것도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보충자료를 모~두 풀어보지 못했는데, 만약 더 많은 문제를 풀어봤다면 더 좋은 점수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ㅠ

그리고 모의고사도 저는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서 걱정도 많이 했는데 그 부분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되었던게,
쉬운 유형만 익히고 시험장에 가는것 보다 스스로 성적이 어느 위치인지 파악을 하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의고사 보고 의기소침해질때 쌤 피드백을 받고 다시 더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이 들고 동기부여도 됩니다.

이렇게 일주일 3번씩 한달을 쌤 수업을 듣고 시험장에 갔더니, LC는 정말 쉽게 들렸습니다.(제가 원래 RC가 취약한 편입니다..)그리고 RC도 이번에 거의 100점 올랐습니다!
제가 RC점수가 항상 400점을 못 넘겨서 포기해야하나 싶었는데, 그러면 아무리 LC를 잘 봐도 고득점을 받는건 꿈도 못 꾸겠더라구요..ㅠ
그런데 한달만에 목표 이상의 점수를 받게되서 오늘 점수 확인하고 너무 놀랬네요!!!!!!

항상 YBM에서 토익을 수강했었는데, 다른 강사님들 수업도 모두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900점대 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이번에 만족스러운 성적을 받으면서 느낀건,무조건 쌤이 시키는 것은 다~~! 하는것, 그리고 꾸준히 매일매일 하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850이상만 받자는 마음으로 했는데, 그 이상의 점수가 나와서 정말 토짱토익 소진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