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박혜원 쌤은 영어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쉽게 설명할 줄 아는 선생님이다.

[실전-6/3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6/28종강,6/6수업)

전 세 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며 새로운 방향을 찾아 준비하던 중
몇몇 인강을 듣다가 핵심을 간파하는 설명들에 이끌려 실강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첨엔 너무 놀랬죠. 무료인강에서 뽐내시던 차원이 다른 고품격 애교는 온데 간데 없고.
너무 엄하셔서 눈 마주치며 인사한게 죄송할 정도였어요. 지금 생각하니 쌤이 옳아요.
인터넷에서 자주보던 연예인 만나듯이 즐거운 마음일 때가 아니라, 급해서 강의를 접수했으면 닥치고 공부나 할 생각을 해야죠.. 첫 시선부터 완전 제압당했습니다..
이런 점. 선생님께서 학생들 보다 더 학생들 점수를 걱정해 주시는 점이 나중에는 공부로 지치는 제 맘에 많은 힘이 되더라구요. 항상 옆에 계시는 것 같아 든든했어요.

사실 토익은 누구나 볼 수 있는 대중적인 시험이어서 저는 그 동안 토익의 깊이를 간파하지 못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이제껏 가장 잘 본 점수가 725점 이에요. 그래서 990점대의 깊이는 전혀 알 수 가 없는 상태인지라 딱 그 만큼의 학습밖에 못 했던거 같아요. 잘하는 사람이 보면 여류롭게 공부했던 거지요. 당연히 점수는 고득점을 얻을 수 없었고요.

박혜원 쌤을 만나면서 전 수강생을 만점자로 만들어버릴 기세로 가르치시는 수업에서 그 속도와 무게감에 얼마나 놀랬던지.. 그제야 토익셤에 대한 압박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혼자 공부할 때는 한달 동안 실력이 많이 늘지 않는 걸 당연히 여겼는데, 쌤께서는 토익은 길게 오래 하는 공부가 아니라 빨리 끝내야 한다는 신념으로 모든 학생이 한 달 수강으로 원하는 점수를 얻게끔 수업을 하시고 계시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이 정말 버거웠어요,

박혜원 쌤의 가장 좋은 점은 학생들 각자가 가지고 있던 공부방식을 교정해 주신다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의 경우 제대로 따라갈 마음을 먹고나서, 문제를 풀고 답과 설명을 듣고, 모르는 단어 확인을 하면서 선생님 께서 가르쳐주시는 방식대로 숙제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나도 모르게 내 습관대로 공부하느라고 쌤이 정해준 시간을 지나서 헤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만약 처음부터 날 포기하고 쌤 방식대로 따라했다면 훨씬 많은 양을 빨리 끝냈을 텐데.. 뭔가 마음의 욕심을 못 버리고 조금만 더 하며 시간만 보내고는, 숙제도 다 못하고, 매일매일을 쌓여가는 공부양을 소화하지도, 모조리 해내지 못하는 괴로움에 힘겨운 나날들이 되버렸습니다. 한 달 두 달 지나면서 쌓이는 학습 피로도는 자연스레 쌤의 방식을 받아들이게 되고 그제야 날 포기하 되는 순간이 되니, 자연스레 점수가 오르더라구요.

또 하나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매력만점이신 까닭은 영어를 정말 제대로, 잘 알고 계시고 알기 쉽게 가르쳐주실 줄 아신다는거에요. 문법과 단어 영역을 자연스럽게 오가며 그동안 잘 이해가 안되던 것들을 어케나 시원하게 설명해주시는지 정말 놀랐습니다. 절대 기교나 꼼수가 아닌 실력을 늘게 해주시고, 제대로 알게 해 주세요.

박혜원 쌤 강의는 나만 듣고 싶지만, 알리지 않을 수 없는 보물이네요.. 여러분도 경험하시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시길 바랍니다. 직장생활과 아이들을 돌봐야하는 부담으로 시간에 쫒겨 힘겨웠지만 돌아보니 더 많이 못한게 후회되네요, 죽을 힘을 다해 공부에 매진하고 빨리 끝내라고 가르치시는 훌륭한 선생님이 계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전 제가 본 마지막 시험에서 정말 희한한 경험을 했습니다.
문제들 중에 답들만 봐도 정답이 보이는 거에요. 정말 신기했어요,. 아마도 990받는 학생들은 이미 그런 경험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셤 시간에 몇몇 문제에서 환청이 막~ 들리더라구요.
이 것 말고는 답이 없는데 왜??? 하고요,,,^^

제 점수를 올리려 사진 캡쳐를 했지만 안 올려지네요. 그래서 글로 점수를 남기겠습니다.
2017년 6월 토익점수를 720점 받고 그 뒤로 영어공부를 전혀 안하였습니다. 그 때 당시 2달 박혜원쌤 수업을 듣고 받은 점수입니다.

2019년 3월 다시 등록하여 3월16일 490점(LC290, RC200) / 3월 31일 570점(LC305,RC265)
2019년 4월 28일 655점(LC390, RC265)
2019년 5월 26일 725점(LC410, RC315)을 받았어요.
매달 꾸준히 두 영역 점수가 올랐어요. 저에겐 마법같은 점수입니다.

제가 800이상 고득점자는 아니지만 혹시 저와 비슷한 분들이 있다면 용기내어 도전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