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6.5반 "한 달"수강 7.0달성...이현건 아이엘츠 3,000만큼 강(제)추(천)해!!

[종합반] ★YBM전국1위★ IELTS 6.5 목표집중반 [이현건]

<6.5목표집중반 한달 수강후 overall 7.0 받은 후기>

장황한 글을 시작하기전에 바쁘신 분들을 위하여 요약부터 해드리겠습니다.
--------------------------------------------------------------
1. 선생님이 하라는대로 하고 해오라는거 해오면 점수는 어느새 나와있습니다.
2. 숙제는 꼭 해오기!
3. 모의고사 꼭 참석하기!
4. 아이엘츠 공부하는데 현건쌤 안듣는사람이 손해!
--------------------------------------------------------------
자 그럼이제부터 자세한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이현건 선생님의 수업을 별5개 만점을 기준으로 나타낸 점수입니다.

1. 수업내용 :★★★★★
2. 수업재미 :★★★★
3. 난이도 :★★

저는 4년전 토익 850점을 마지막으로 영어와 담을쌓고 지내던 사람입니다.
아이엘츠 공부를 시작하겠다고 마음먹은 올해 3월 시점의 주관적 실력은 토익 600~650정도로 판단됩니다.
해외에서 공부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혼자 퇴근후 단어 몇개 외우려했지만 번번히 실패하던도중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퇴사를하고 인생을 걸고 공부를하고자 마음먹었습니다.
원래 가려고했던 강남의 학원이 있었는데, 개강 날짜가 맞지않아 다음달 개강일 전까지 나태함을 방지하기위해
부랴부랴 한달만 다니려고 찾은 수업이 현건쌤 수업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론 이 찰나의 인연이 제 인생엔 엄청난 행운이 되었지요

1. 리딩 8.5
제가 가장 감동받은 파트입니다.
각 문제의 단어가 지문의 어느 단어와 대칭되는지 설명해주시고,
빈출 단어가 나올때마다 유의어를 뼈에 박히도록 말씀해주시는 선생님덕분에
잠결에 문득 떠오른 단어의 유의어가 생각나지않으면 죄책감에 잠을 못이룰 정도입니다.
이러한 훈련을 통해 절대 두세번 문제와 지문을 왔다갔다하는일이 없었으며,
이는 리딩파트 다풀고 검토까지했음에도 시간이 남아버리는 실전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 리스닝 7.5
또 하나의 축복을 받은 파트입니다. 리딩과 같은 유의어 반복학습과 실제 들리는 발음을 알려주셔서
절대 정답 부분을 놓치고 지나가는 일이 없도록 완벽하게 잡아주십니다.
또한 숙제로 내주신 리스닝 받아쓰기는 제 리스닝 7.5를 이루는데 일등공신이었습니다.

3. 라이팅6.5
선생님의 집착이 느껴지는 무서운 과목입니다. 누가 어떤 반복된 실수를 하는지 모두 기억하고계십니다.
망막에 각인된듯한 탬플릿, 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과 반복된 단문연습은 강제로 점수를 끌어올리게 만들었습니다.
매일매일 전투적으로 써서 내는 라이팅 숙제들도 새벽까지 첨삭해서 꼭 다음날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전투같은 훈련에도 불구하고 반복되는 습관성 실수는 리딩,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 시간을 가리지않고 각인시켜주셔서
다시는 실수하지 않도록 만들어주십니다.

4. 스피킹6.0
정말 혼자 공부를 한다면 쉽지않은 과목입니다. 선생님 교재의 플로우를따라 주제에 익숙해지고, 반복된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스피킹수업의 가장 좋은점은 선생님께서 학생들이 편안하게 영어로 이야기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해주시는것입니다.
토종 한국인이 영어를 말할때 밀려오는 두려움,,,, 틀리게 말하면 어떡하지? 이말이 맞나? 이 모든것은 계속 말을 해야만 극복이 될수있는데,
선생님께서는 말하는 두려움을 없애주셔서 연습하기 정말 편했습니다.

부록1. 선생님 개그+수업분위기
첫수업부터 분위기 업을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십니다. 최신 개그에도 뒤떨어지지 않기위해 항상 노력하십니다.
개그 노력부문은 8.5 정도는 수월하게 받으실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이러한 노력은 지친 수험생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합니다.
하지만 자칫 들뜰수있는 분위기를 잘 잡아주셔서 지치지않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십니다.

부록2. 자습환경
저는 따로 독서실을 다니는것보다 학원 자습실에서 공부하는게 정말정말 좋았습니다.
다른 강의들은 복도에있는 빈 책상에서 공부를하는데, 현건쌤 강의는 넓고 쾌적한 강의실에서 테이블 두개씩 써가며 공부할수있었습니다.
주변에서 공부하는 모습들이 보여서 집중도 더욱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사족 : 사실 수업을 듣기위해 테스트나 지원요건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난이도 자체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별1개도 과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이도가 별2개인 이유는, 선생님의 유의어 공격에 딱지가 앉아버린 제 좌측과 우측 귀에 각각 바친 국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