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무작정 목표없이 중국어 배워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해서 기초반3개월->한중합작 3개월코스 배우고 있는데요, 자격증 목표하는 분들이랑 다르게 이렇다 할 구체적인 목표없이 시작한 터라 기초반 지나면 회화나 자격증 둘 중 하나로 골라야하는 게 좀 부담이 됐거든요. 그런데 딱 그 중간에 한중합작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일단 이 수업의 좋은 점은 한국인 선생님과 문법 수업을 진행한 후에 그 내용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회화를 한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배운내용을 복습 후에 응용해볼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회화와 문법을 같이 공부하면서 공부방향을 어느쪽으로 잡을 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라서 그것도 좋습니다.

원어민 선생님 발음 엄청 깨끗하시고 수업도 모두 중국어로 진행하셔서 처음엔 좀 긴장했는데 조금 지나니 적응되더라고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한국인 선생님도 발음이랑 문법 단어들도 꼼꼼하게 봐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고요!

다만 수업시스템상 기초와 다르게 모두가 1개월차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어서 처음에 들어가면 좀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기초반에서 배운 단어들도 까먹는(ㅎㅎ)와중에 배운적없는 단어들이 당연하게 나오거나 하는 경우들이 많아서 그거 외우는 것도 좀 힘들지만,, 이건 기초에서 올라온 레벨이라 그런거라고 생각해요. 이것도 좀 지나면 금방 적응되더라고요! 무엇보다 선생님 두분 모두 친절하시고 다들 잘 따라올 수 있게 잘 알려주셔서 수업 따라가는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