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토익 공부를 한 번도 해 보지 않아서 제대로 길을 가르쳐 주는 선생님한테 가자! 라는 마음으로 신청한 파워토익입니다.
편입에 성공한 친구의 추천을 따라 듣게 되었습니다.
일단 RC는 선생님의 공부법을 따르면 확실히 시간 절약이 됩니다. 파트5에서는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연어를 외우는 게 핵심입니다. 물론 복습을 하고 외우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이걸 이겨내고 많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파트7에서 선생님께서 효율적으로 푸시는 방법을 체화하고 습득하려고 노력하면 시간이 굉장히 많이 남게 됩니다. 예전에는 마킹까지 하는 게 힘들 정도였는데, 이제는 마킹하고도 시간이 남아 확인할 여유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패러프레이징 정리를 통하여 선택지를 보고 좀 더 빠르게 답을 고를 수 있고, 나름 지문을 읽으면서 캐치해야 할 정보가 무엇인지 추측하는 능력도 길러진 것 같습니다.
LC도 쌤이 최고입니다. 일단 파트2는 정말 선생님의 방법인 포커스노트가 효율적입니다. 사실 아직도 만점을 향해 노력하고 있지만, 선생님의 오답 소거 방식을 통하여 이전보다 답을 고를 때 근거 있게 고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파트3과 파트4도 선생님이 말씀해 주신 대로 트레이닝하니 예전에는 11개씩, 15개씩 틀리고 그랬지만 이제는 스피드 있게 고르고 문제 난이도가 상인 경우만 아니라면 2~3개 안쪽으로 틀리는 것 같습니다.
토익을 하나도 공부하지 않고 응시만 했던 2년 전에는 770이었는데, 선생님의 수업을 단 4회만 듣고서도 110점이 올라 880점이 되었습니다. 5월 마지막주에 본 시험 점수가 어떻게 나올지 너무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