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킹갓오브엠퍼러제너럴충무공마제스티킹갓지영과 함께하는 기초중국어

중국어 기초 2단계

야근에 쩔고 있지만 킹갓지영선생님을 한 명의 중생이라도 더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1. 부끄러움따윈 느낄 수 없게 만드는 그녀의 친화력

평생 모노톤의 한국어와 콩글리쉬를 구사하는 한궈런에게 음악과도 같은 중꿔를 소리내어 읽는다는 것은 상당한 용기가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킹갓지영의 친화력과 함께라면 용기백배는 저만의 일은 아닐것입니다. 센세는 오바해서 읽기를 유도하시지도 않고, 춤도 안추시고, 이상한 유행어도 안쓰시고 목소리를 크게 내시지도 않습니다만 누구나 샤이함을 이겨내고 자신있게 1234성을 내뱉을 수 있게 만들어주십니다. 물론 옆 반 니콜황 티쳐ㄹ의 에어로빅 강좌에 비할 인싸력은 아닙니다.

2. 바쁜사람 복습 배려 甲

센세는 항상 그 날 수업한 단어, 표현들을 워드나 ppt 파일로 남겨주십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면 미리 알려드린 메일 주소로 칼배송됩니다. 오히려 수업 중간에 활용했던 실제 표현들을 간체자 중문 및 병음과 함께 보내주셔서 복습에 임하는데 부담이 없을 뿐더러, 복습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도 대략 2~30분 정도면 복습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복습하면 다음날 그거 또 쓰면서 모르길 바라셔서 잘난척하기도 좋습니다. 일부러 그러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빅-소통, 빅-중국어

센세는 카톡을 상당히 잘 받아주십니다. 복습 중에 질문할 거리가 생기거나, 복습한 것을 티내고 싶을 경우, 파파고 써서 신기한 경우 등에 중국어로 짧은 문장을 써서 보내면 매우 흡족해하시며 장문의 답변을 보내십니다. 센세가 중간중간에 필요한 표현들을 찝어주시기도 하고, 문장 구조를 바로 잡아주시기도 하기 때문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마치 일반 중국어 수업에 카톡 중국어가 서비스로 달려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센세와 간혹 중국어로 카톡을 하면서 빠르게 중국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센세가 보내신 카톡은 파파고로 해석했습니다. 구글 번역기는 별로임.

4. 눈정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5. 소결

유머러스한 인싸, 수업 내용도 완전 알찬 갓지영 센세는 무도 나오기 전의 혁오같이 나만 알고싶은 중국어 센세라고 생각됩니다. ybm 시사 강남센터의 홍대병 유발자 킹갓지영 센세의 기초 중국어 많이 들으러 오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