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2년전쯤에도 끝장 토익을 들었었는데 그때는 제스스로가 숙제도 열심히 안하고 시험도 안보고 그랬더니 쭉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수업을 들었을 때 선생님들도 좋으시고, 유익하고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제 자신만 열심히 한다면 될 거라는 결심으로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또들어도 역시 좋았습니다! 전에 들었을 때처럼 여전히 쌤들도 잘 가르쳐주시고 스스로 조금이라도 더 하려고 해보니 영어에 대한 어려움에서 더열심히 하면 조금이라도 더맞을 수 있을거란 자신감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듣기는 단순히 내용을 알아듣고 푸는 줄로만 알았는데 문제부터 분석하는 것을 배우니 문제에 대한 이해가 생겼고, 그 문제들이 같은 패턴으로 나온다는 것을 알고나니 영어로된 문제에 대한 두려움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잘안들리는 발음 부분에서도 꼼꼼히 짚어주시고 똑같은것도 계속해서 패러프레이징되는 것도 알려주셔서 저절로 외워지도록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또한 목소리도 통통 튀셔서 알려주셨던 단어를 볼 때면 쌤의 발음이 들리는 듯해서 기억도 잘나고 좋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전명구, 비형 등처럼 강조해주신 부분들은 2년전에 들었어도 계속 기억에 남을 정도로 또다시 머릿속에 콕콕 박히도록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문제풀 때도 저절로 쌤 목소리의 그 리듬과 암기한게 떠오르면서 문제를 풀게되었고 맞은 것을 볼 때 어렵게 생각했던 문법도 하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독해는 제일 어려운 다가갈 수 없는 영어덩어리들이었는데 형광펜으로 치면서 찾아보다보니 조금은 보는 눈이 생기도록 해주셔서 어느정도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검사나 열공인증 같은 시스템이 있어서 의지박약한 저에게 조금이라도 더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꾸준히 열공인증에 댓글도 달아주셔서 하기 싫은 마음이 들때면 조금이라도 하자는 의지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지루하게 해설지를 읽는것보단 오늘의 기출이나 형광펜쌤 영상을 집에서 보면서 공부함으로써 쌤들이 바로 옆에서 알려주시는 듯해서 이해도 잘되고 좋았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으신 마음이 진심으로 느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이번달에 시험을 보진 않았지만 더 열심히해서 다음달에 보고 좋은 결과를 받아서 기쁘게 쌤들께 알려드릴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