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종로YBM #절대토익

1.수많은 토익강의중에 절대토익을 선택한 계기는?
워낙 많은 토익학원이 있고, YBM에도 강좌가 여러가지 있다 보니 처음에는 어떤 수업을 들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선생님들의 동영상을 맛보기로 시청해보았는데, LC와 RC 모두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주셔서 믿고 신청했습니다. 저는 지난 4년간 영어공부를 거의 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강의를 원했고, 절대토익은 그 목표를 이루는데 아주 적합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숙제검사를 매번 직접 하시고 상담까지 진행한다는 후기가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토익학원의 일반적인 모습을 떠올리면 우르르 들어와서 빠르게 수업을 듣고 나가는 장면만 상상했기 때문에, 선생님들께서 한명씩 관리해주신다는 것이 정말 기대되었어요.


2.고득점 제조의 신! LC 헤라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LC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선생님의 목소리가 귀에 딱딱 꽂힌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침 일찍 듣는 수업이라 가끔 졸음이 몰려오기도 하는데, 헤라쌤과 함께라면 자연스럽게 잠을 쫓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문제를 풀고 해설하는 시간에는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짚어주고 넘어가셔서, 처음에는 감으로 풀었던 문제들이 점차 답이 되는 이유를 체계적으로 찾으면서 풀게 되었습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을 한달 내내 강조해주셔서 헷갈리는 문제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지금도 재생 속도를 빠르게 하면 조금 혼란스럽지만, 헤라쌤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꾸준히 듣기 훈련을 하다보면 고득점이 가능할 것 같다는 희망을 얻었습니다!



3.3초풀이의 신! RC 승아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저는 입문반인데다 주3회라 사실 문제풀이 스킬을 많이 습득한 편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문제가 물어보는게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하고, 부실했던 기초문법 문제를 다 맞추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제가 원하는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데는 승아쌤의 입문반 강의가 아주 적절했습니다. LC와 같이 RC도 처음에는 감으로 풀었지만, 점차 체계적으로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능 공부를 할 때도 문법이 약했던 사람이라 너무 기초적인 것은 가르쳐주시지 않을까봐 처음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어떤 문법이든, 어떤 문제든 모르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전제하고 설명해주셔서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4.절대토익 스터디의 장점은 ?
집에서는 숙제를 하는 것이 너무 귀찮은데, 우선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다는 것 자체가 좋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단어시험의 경우 당일 수업시간에 시험봤던 단어를 똑같이 한번 더 시험봅니다. 하루에 두번씩 보면서 잊었던 단어를 상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한번 외울 때보다 더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또한 조교님들이 스터디에서 공부할 문제들을 미리 풀고 공부해오신게 느껴져서 헤라쌤, 승아쌤만큼 믿음직스러웠습니다.
LC는 스피커가 준비되어 있어 마치 실제 시험을 치는 느낌을 받았고, 조교님이 수업시간에 헤라쌤께 배운 방식 그대로 풀이를 진행해주셔서 듣기 훈련뿐만 아니라 배운 스킬들도 함께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RC는 입문~중급 난이도를 모두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시험을 치지 않은데다 입문반 수업만 들어서 제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중급 수준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어떤 부분을 특히 더 공부해야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5.스타강사 대표반 절대토익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는 ?
선생님들이 많은 것을 전해주시려는 열정이 보여서 좋았어습니다. 주시는게 너무 많아서 벅차게 공부할 수 있는게 가장 큰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수강했기 때문에 과제에 치여 결석한 날도 있었고 숙제도 완벽하게 하진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수업시간에 열심히 집중하고 숙제도 최대한 많이 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충분히 얻어가는 것이 많았습니다. 한달 동안 아주 만족스러워서 방학 때 주5일 수업을 수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결석생을 위해 인터넷 강의를 제공해주신 것도 정말 감사했습니다. 인터넷강의가 있어서 의지가 흐트러지지 않고 끝까지 진도를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분명 유출의 걱정이 있으실텐데도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제공해주시는 쌤들의 마음이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6. 마지막으로 그대를 기억할수있게 쌤들에게 한마디!또는 기억나는 에피소드~!
선생님 두분 다 '지금은 틀려도 돼요. 시험가서 안틀리는게 중요해요'라고 말씀해주시는게 참 좋았습니다. 아무리 배우는 상황이여도 많이 틀리다보면 속상하기 마련인데 그런 불안한 마음을 늘 다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카톡으로도 늘 응원해주셔서 감사해요. 미루고 미루다 겨우 시작한 토익이었는데 첫 시작이 절대토익이여서 영어에 다시 재미를 붙일 수 있었어요. 막 감이 잡히기 시작했는데 6월엔 한 달을 쉬어야 해서 아쉽네요. 하지만 선생님들께서 가르쳐주신 내용들, 교재에 아직 다 보지 못한 부분들을 꾸준히 보면서 흐름이 끊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달에 배운 것 꼭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7월에 봬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