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원서 넣기 전 까지 2달의 시간동안 90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아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여러 학원이나 강사님들을 자세히 알아볼 겨를도 없이 신청해야 했고 데스크에서 상담을 받던 중 학생들에게 가장 신경을 많이 써주신다던 김주완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받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다른 학원의 수업도 들어 보았지만 RC 점수가 쉽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시간도 부족했을 뿐 아니라 시간을 충분하게 가지더라도 점수가 좋지 않았는데 플라잉 토익을 듣고 기초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법적인 부분에서는 기초부터 꼼꼼하게 설명해주실 뿐만 아니라 바로 문제에 적용 시키는 방법도 알려주셨고, 이론수업이 끝난 뒤에는 문제를 시간 안에 맞춰 풀어보고 틀린 문제 뿐 아니라 함께 풀어본 모든 문제를 풀이 해주시는 것이 특히 좋았습니다. 보통은 틀린 문제만 해설을 하고 넘어가는데 맞은 문제에서도 모르는 단어나 문장구조, 문법요소들을 설명해주시니 같은 수의 문제를 풀더라도 더욱 많이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또한, 전날 배운 문법을 다음날 짧게라도 다시 한 번 복습해주시고 중요한 부분은 문장에서 나올 때 마다 강조해주시기 때문에 반복적인 학습이 되어 좋았습니다. 저는 part7을 가장 힘들어했는데 매일 조금이라도 함께 풀고 풀이하면서 푸는 요령을 깨닫게 되었고 덕분에 문제 푸는 시간을 줄이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LC문제를 푸는 것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듣기에 있어서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엇을 들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듣기시험을 치기 전에는 늘 불안함을 가지고 있었는데 들어야하는 부분을 알려주시고 파트별로 효율적으로 듣는 방법과 오답을 소거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본시험을 쳐보지는 않았지만 연습에서도 점수를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스크립트에 의존하여 무작정 받아쓰기를 하는 다른 수업과는 달리 핵심적인 문장을 파악하고 정답이 아니더라도 알고 있어야 하는 다른 중요한 문장들도 체크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숙제로 자료들을 많이 주셔서 약한 부분을 보안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원을 왕복하는 동안에도 들을 수 있었던 점입니다.

다른 학원에서 스터디를 할 때에는 선생님이 안 계셔서 모르는 것이 생기면 질문을 하기에도 어렵고 이런저런 핑계로 흐지 부지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플라잉토익은 선생님이 늘 함께 스터디에 참여해 주셔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질문을 할 수 있었고, 스터디를 하면서도 그냥 지나갈 수 있는 중요한 부분들을 말씀해 주셔서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숙제검사도 귀찮으실 텐데 매일 체크해 주셔서 공부를 하다가 나태해질 수 있는 마음도 잡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수업시간에도 늘 학생들이 이해를 하면서 따라오고 있는지 확인해주심으로써 학생들과 호흡하는 수업이 정말 좋습니다.

누구도 토익을 6개월이나 1년을 목표로 공부하지는 않을 것이고 고득점을 받을수록 좋을 것입니다. 단기간에 목표로 하는 점수를 받고 싶은 분들에게 플라잉 토익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플라잉토익 선생님만의 열정적인 수업과 제공해주시는 많은 자료로 열심히 따라가면서 공부만 한다면 틀림없이 점수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들었던 어떤 선생님들보다 학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성적도 꼼꼼히 체크 해주셔서 저는 플라잉 토익을 수강한 것을 전혀 후회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에 점수를 꼭 받고 취업할 때에 또 점수가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다시 수강하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