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졸업 이후 취업을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했고, 몇 년 전 들었던 타강사의 수업을 더듬어가며 혼자 독학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말이 독학이지 거의 2달간 놀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영어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다가 계속 이러다가는 취업을 둘째치고
토익 시험보러 갈 수도 없을 것 같아서 때마침 수강중이였던 지인의 추천으로 같이 파워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워낙 집순이에다가, 집에서 멀어서 ㅠㅠㅠ 결석없이 잘 다닐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진짜 이번이 마지막 기회다 라는 마음으로 다녔습니다.

일단 박혜원 선생님은 다른 타강사들과는 스타일이 전혀 다르세요,, 비유를 하자면 다시 중고등학교때로 돌아가서 담임선생님을 만난 느낌..?
중고등학교와 달리 대학교에서는 그런 게 없었다보니, 너무 오랜만에 나를 혼내는 사람이 있어서 무섭지만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된 이유가 된 거 같기도 해요.
그만큼 담임선생님처럼 때로는 무섭게 나를 야단치시지만, 담임선생님처럼 더 돈독해지는 관계는 없다고 생각해요...!

수업 시간은 LC 15-30분 정도 진행하고, 나머지 시간은 모두 RC에 할애를 합니다. 물론 당일 분량의 문제에 대한 설명은 음성으로 녹음해서 다 올려주세요.
그래서 따로 수업시간에는 필기를 할 필요가 없어요. 시험 전에 다시 풀어보기 위해서 뭐든 적혀있으면 처음 보는 문제처럼 풀 수 없기 때문에 필기 안하시는 게 좋아요. 그냥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 설명을 듣고 왜 틀렸는지 왜 답이 이렇게 되는 지 우선적으로 이해를 하면 됩니다 :)
수업이 끝난 이후에 못 푼 문제를 다시 풀어보고, 음성을 다시 들으면서 부족했던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필기나 암기가 필요한 부분은 오답으로 정리해서 주기적인 복습을 하면 됩니다.

제가 수업을 들으면서 여태 토익 공부한답시고 했던 공부 방법과는 전혀 다른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 너무 많지만 한가지만 얘기해볼려고 합니다.
저는 LC에서는 특히 파트2를 가장 힘들어 했었는데,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7-8개에서 많게는 10개까지 틀리고 했었거든요ㅠㅠㅠ
많은 수강생이 어려워하는 파트이기 때문에 선생님이 만드신 방법이 바로 포커스노트..!!
파트2를 들을 때 질문과 보기를 끊어서 듣고, 키워드나 특정 단어를 듣고 정답을 고르는 게 아닌 오답을 소거해나가는 방식이예요.
누가봐도 정답이다 하는 것보다 우회적인 정답을 요구하는 문제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오답을 찾는 게 정답률을 높이는 방법이었더라구요.
처음에는 한세트 당 한시간 씩 걸려서 이렇게 까지 해야 할까라는 반신반의한 생각이 들었지만, 한 달 정도를 해나가다보니 많이 틀려도 3-4개 정도씩 틀렸어요.
아직은 더 노력해야 겠지만 틀린 갯수가 줄어드는 게 보이니까 너무 신기하기도 했고, 영포자였던 저를 이렇게 만들어주신 선생님이 정말 신처럼 보입니다...!!

또 다른 선생님의 어마어마함은 몇 백명이 넘는 수강생들을 다 개인별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에요. 이건 진짜 말이 안나올 정도로 짱입니다..!!
보통 타수업에서는 수업 외적으로 관리를 해주어도 단체톡방에서 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박혜원 선생님은 한명한명 개인톡으로 다 관리를 해주시고,
가끔 톡인증숙제도 내주셔서 개인별로 숙제를 완료하게 되면 다른 자료를 또 주시고,, 숙제를 열심히 하다보면 그만큼 해야 할 자료가 쌓이다 못해 넘쳐 흐릅니다.
자료가 많아서 몸은 힘들겠지만, 그만큼 좋은 자료이기 때문에 얻어가는 게 훨씬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
그리고 정기 시험 직전에는 항상 상담을 진행하시는 데 개인별 가능한 공부 시간이나 목표 점수, 취약 파트에 따라서 각자의 계획표를 만들어주시는데,
근데 이게 진짜로 수강생들 계획표를 다 다르게 짜주시는거라서 선생님이 수강생들에 대한 애정과 대단함이 느낄수 있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처음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을 접하시면 말투나 수업 방식때문에 적응이 안되실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선생님의 진짜 마음은 다 우리 잘되라고 하시는 것을 알 수 있으실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