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인생영어학교(SIA) VS 어학연수 (인생영어학교(SIA) 수강 후기입니다.)

영어회화 국내어학연수_ 인생영어학교 몰입반

이미 인생영어학교(SIA) 수강후기를 보고 계신 분이라면
영어 공부를 위해 1. 어학연수를 갈까? 2. 한국과 외국의 차이는? 3.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하시는 분들께서 보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개인적인 경험을 통한
1.어학연수에 대한 의견
2.인생영어학교에 대한 의견
3.개인적 의견
을 통해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선의 경우를 가정해서 선택하는 것 보다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선택하는 것이 더 현명하다 생각하여 단점 또는 고려해야 할 점에 초점을 맞춰 서술하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저는 6개월 가량 캐나다에 어학연수 겸 여행으로 나가 있었고, 그곳에 있는 영어 학원도 등록하여 100% 출석과 대학교 등록 가능한 레벨까지 달성하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앞으로 어느 정도 열심히 수업을 듣는 다는 가정하에 이야기 하겠습니다.)
또한 인생영어학교를 3개월 수강하였습니다.



1.어학연수
개인적으로 어학연수를 가는 것 당연히 추천 드립니다.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깨어 있는 동안 계속 영어를 쓸 수 있고, 영어를 못하는 것에 대한 좌절감과, 그것을 극복하고 말이 통할 때의 성취감, 더 다양한 표현을 말 하고 싶은 동기부여, 빠른 피드백,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려하셔야 할 점도 존재 합니다.

1)생각보다 외국엔 한국인이 많습니다.
나는 한국인과 안 다닐 것이라고 하겠지만, 저 또한 4개월이 지나고 나선 한국인들과 다니게 되더라고요
2) 생각보다 영어교육 수준, 강도가 높지 않습니다.
사실 영어 교육 수준은 한국이 굉장히 높습니다. 모두가 알지만 한국만큼 열심히 공부하는 나라 없습니다. 캐나다 내에 영어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소화하는 내내 계속 여유로웠습니다. 즉, 자신이 얼마나 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또한, 100% 외국인이라는 것은 결국 100% 한국을 이해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즉, 한국인의 의문에 대해 고찰이 있진 않습니다.
3)비쌉니다.
대략 비행기 값으로도 한국에서 수업 3개 정도는 듣습니다.



2.인생영어학교(SIA).
우선적으로 후기를 보시는 분들이 이 수업을 등록할지 말지에 대한 고민 중이실 것이므로 자세히 적자면
선생님 열정만으로도 추천하는 수업입니다. 선생님께서 자신의 수업에 열정과 애정이 넘쳐서 수업 내내 하나라도 더 가르쳐보려 애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학생관리 또한 조금이라도 늦으면 개별로 독촉하시고 매일 같이 공부 했던 것들 또한 개개인 확인을 하십니다. 1달이라는 기간 동안 1번의 리뷰 테스트, 중간고사(Speaking, Written), 기말고사(Speaking, Written)로 총 5일 시험을 보는 시스템으로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합니다. 수업 내용은 선생님이 어려서부터 해외거주를 오래하신 한국인 선생님이시기 때문에 “ 이런 말을 영어로 어떻게 하지? “ 라는 궁금증을 해결, 원어민의 실질적인 표현을 배우기에 좋습니다. 예를 들면) 타 회화 수업은 문법을 통해 말을 익힌다면/ 이 수업은 우리가 자주 쓰는, 자주 사용하게 될 말들을 우선적으로 표현에 익숙하게 만드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하자면 다양한 나이대로 나이로 인한 부담감이 다른 수업에 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하지만” 고려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수업강도가 기대하시는 것 보다 높습니다.
가볍게 영어 회화 하면서 아메리카노 한잔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오시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암기를 바탕으로 매일 개개인 별로 공부 진행상황을 체크하실뿐더러, 시험은 수업시간에 배운 모든 내용을 모두 외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기 때문에 강도가 상당합니다.
2)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선생님이 많은 것을 가르칠뿐더러 시험도 자주 있기 때문에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결국엔 시험보기 위해 다시 메워야 합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매일 할당량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개인적인 생각.
어학연수를 준비하시거나, 어학연수와 한국에서의 공부 둘 중에서 고민하시는 경우,
개인적으로는 인생영어학교(SIA)를 듣고 어학연수를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로

1)아시는 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외국인들도 생활하면서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외국에 막상 가면 쓰고 배우는 표현이 한정되게 되기 때문에 인생영어학교(SIA)를 통해 다양한 표현 방법을 익히고 가서 직접 쓰고 자신만의 표현으로 만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2)인생영어학교(SIA)의 수업은 어학연수의 성공률을 높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생영어학교(SIA) 수업은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비슷한 형태에 더 높은 강도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갔을 경우의 공부 습관,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3)학생들과 선생님과의 정보공유
인생영어학교(SIA)에는 대체로 외국에 나가서 공부 혹은 일을 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이 많아 서로간의 정보공유가 굉장히 활발합니다.

이상 인생영어학교(SIA)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