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수강후기] 내이름 한자도 몰랐는데 2달만에 중국어가 들려요 !

중국어 기초 2단계

부끄럽지만, 제목 그대로, 2달전까지 제 이름의 한자도 네이버로 검색해서 찾아보았던 20대 후반 여자 학생입니다.

이번에 어떠한 계기가 생겨 지난달 왕초급 1단계로 시작, 이번달 2단계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후기를 적어 볼까 합니다.

[수업 시간대]
- 회사를 다니는지라 새벽반 ( 7:40-8:30)을 신청하였는데, 아침에 잠이 안깨서 그런가.. 50분이라는 시간이 아주 빨리가요...
그런데 토익같은 경우는, 당일 수업 불참 시, 저녁수업이나 토요반 수업을 자유자재로들을 수 있던데, 제가 수강하고있는 이과목은 개설이 많이 안되어있는건지, 동일한 강사님 수업만 들으을 수 있는건지, 연동 수업이 안되는점이 참... 안타깝네요 ..그날 사정이 생겨 제 수업을 못들으면 그걸로 그냥 땡..

[강사님]
- 정말 마음"심" 정도의한자만 알던 저한테, 신지영 강사님은 저같은 초보자들한테 아주 알맞은 강사님이신것 같아요.
사실 심화반 가르치시는것보다 , 백지상태의 초급반 가리치는것이 조금더 조심스럽고, 어려운 일인데 중국어라는 언어가 한번도 지루하다고 생각되어지지 않을만큼, 재미있게 가르쳐 주세요.
매일매일 일정량의 새로운 내용을 머릿속에 넣어야하니 자연스레 까먹게 되는 부분도 많은데, 그럴떄마다 +알파로 다시 상기시켜 주시고, 수업동기를 잃지않게 복돋아 주시는점이 참 좋습니다.

[수업내용]
- 교재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매 과 핵심단어도 띄엄띄엄 맛보기식으로 나와있고, (ex. 요일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목요일, 토요일만 핵심단어에 나와있다던가..) 그리고 진도가 조금 더딘것 같아요. 수업 진행 속도가 아니라, 책 매 과에 담겨져 있는 내용이요. 숫자나 요일같은건 1단계, 아니면 2단계 초에나 빨리 떼야 하는것 같은데, 2단계 맨 마지막에 나와있습니다..

- 책의 내용이 충분하지가 않아서 선생님께서 항상 과 주제에해당하는 단어들/표현들을 풍부하게 준비해오시는데 이부분은 공부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간중간 관련 유투브 비디오나, 중국 기사 내용을 읽어보는 시간도 있는데, 이럼점이 수업의 흥미도를 더욱더 높여주는것 같아요.

[기타사항]
-강사님이 너무 좋아서 앞으로 남은 3단계, 그리고 마지막 4단계까지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2달 꾸준히 매일 아침에 나와 50분씩 시간을 투여하다보니, 길가에 들리는 중국어 노래, 티비에 나오는 중국어 드러머/영화 중의 몇몇 대사가 귀에 들려요 .
외계어였던 말들이 하나하나 조금씩 이해가 되니, 앞으로도 더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가 뿜뿜 커져갑니다.

4단계마무리하고 회화, 중국어 시험까지 빨리 마스터 하고 싶어요 !

世上不是你一个人在痛苦, 打起精神来!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