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솔직 담백한 후기

===============================================================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먼저 저는 리스닝이라는 것 자체를 수능 이후로 한번도 하지 않은 학생이라서 솔직히 중급반 시작전에 걱정을 많이했어요 ㅠㅠㅠ
문법이나 독해때문에 중급반을 추천 받았는데, 리스닝이 입문반단계도 안될까봐 엄청 겁먹었거든요. 그런데 수업 딱 일주일 듣고
그 생각이 사라졌습니다!

토익에서는 스킬이라고 하나요? 아무것도 몰랐던 저도 이해할만큼 쉽게, 그리고 반복적으로 알려주십니다. 이번 문제에서 틀린
내용이 다음 문제에서 또 나와도 알려주시고 또 알려주시고 계속 알려주세요ㅠㅠ 그리고 스킬만 알려주시는 게 아니라 순수한 듣기 실력을 올려주시려고 하는 열정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국 유일 두남자 토익에만 있는 마킹지도 있어요!

아침마다 단어시험을 보는데, 단어 음원이 따로 있어요. 처음에는 왜 단어도 귀찮게 들어야하나.. 하는 생각이 강했는데, 루겸쌤이 당연히 들어야 들리는거거 아니냐며 ㅠㅠㅋ.. 하시길래 그날부터 눈으로만 외우는게 아니라 귀로 외웠더니 단어시험 점수도 많이 올라가고 실제로 리스닝에서도 쪼끔씩 들렸습니다.. 루겸쌤의 발음 너무 좋아요..! 미국발음 영국발음 두번씩 나오고 한국어로도 읽어주시고 ASMR버전도있어요!!

수업시간도 편하고 즐겁게 해주시려고 해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루겸쌤이랑 개그코드가 잘 맞아서 (?) 즐거웠어요. 특히 중간에 조금씩 본인 이야기나 인생얘기도 해주셨는데, 지치지 않고 공부 할 수있게 해주신것 같아서 참 좋고 감사합니다.

단점은 단어노트랑 음원이랑 다른 내용이 있더라고요! (오탈자, 건너뛰는 음원 몇 개 등)
그리고 쌤 아침에 단어시험 불러주시는거 너무 빨라요 ㅜㅜㅜㅠ 쪼금만 천천히 불러주세요 ㅠㅠㅠㅠ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다른곳에서 문법 수업을 듣다가 처음 영준쌤 수업을 들었을때는 배웠던 내용을 연결시키느라 조금 애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ㅠㅠㅠ원래도 독해는 그럭저럭 하는데 문법에서 왕창 깨지는 스타일이라 팥5를 처음 접했을 때의 그 기분이란.. 그 좌절감을 아~ 하는 것으로 바꿔주시는 분입니다!

매일아침 와서 기출문제를 풀고 리뷰한다음에 본 수업으로 넘어가는데, 저는 이 기출문제가 참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중급반이다보니 자질구레한 문법내용들은 다 빼고 핵심들만 골라서 중요표현, 잘나오는 어휘 등으로 분류해 보여주십니다! 혼자서 오답할때도 정리하기 편했고, 이렇게 풀어도 되는구나, 그럼 이건 안되나 하는 생각이 들 때 질문하러 가면 편하고 친절하게 대답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외워야 될 부분은 확실하게! 리듬을 통해서 외웁니다. 처음에는 이게뭐야 했는데 이게 정말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입에도 착착 붙어서 문제풀다가, 아니면 오답하다가 갑자기 메잌,킵,파인드~ 메잌,킵,파인드~ 하는 제 모습이 보입니다. 동사의 활용 정말 어렵게 외웠고 그렇게 외웠더니 기억도 안나는데 이렇게 쉽게 외워질지 몰랐습니다.

본 수업 PPT의 질이 정말 좋습니다. 수업시간에 애정을 많이 쏟으신다는게 느껴졌어요.. 수업시간에 지루하지 않게 PPT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도 넣어주시고, 설명도 재미있게 해주셔서 본 수업 나갈때 정말 재밌었어요. 수업내용은 말할 것도 없고요! 돌발 질문도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실전 문제 풀이 같은 느낌이 들어 나중에는 즐겼습니다 ㅋㅋㅋ

작은 단점은 영준쌤이 교재에 네모 박스~ 2번~ 이렇게 지칭 해주시는 걸 찾기 좀 힘들어서 찾는사이에 설명을 시작하셔가지고 ㅠㅠ 필기를 놓친 적이 쪼끔 있습니다 ㅠㅠ 쌤 조금만 디테일하게 밑줄 위치좀 부탁드릴게요..!!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먼저 프로그래스 노트라고, 매일매일 자신의 점수를 체크해야하는 종이가 있어요. 처음에는 제 점수를 스스로 마주하기가 진짜 무서웠는데, 부담 가지지 않고 그냥 숫자 적는거라고 생각하니까 편했습니다. 강사님들이 숙제검사 해주시면서 이런저런 얘기도 해주셨어요.

못오신 분들은 카페를 통해 숙제 리스트나 지나간 강의 내용 등을 보실 수 있어요! 모르는 부분은 반복학습 할 수있고, 부족한 부분은 입문반 강의도 들을 수 있어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RC, LC전부 특강도 좋았습니다. 특히 LC 영국발음, 호주발음 특강이 정말 좋았어요. LC할때 많이 스트레스였는데, 그 부분만 모아놓고 같이 분석하면서 어떤 발음차이가 나는지 등에 대해 알 수있었습니다.

저는 뭔가 엄청 모으기 좋아하는 성향이라 출석 도장 모으고 숙제 도장 모으면 핸드아웃이 또 나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면 그만큼 또 열심히 하게 만들어주시는 시스템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질문이 좀 있던 학생이었는데, 특강 전후, 수업 전후, 가리지 않고 상냥하게 질문 받아주시고 점수 관련 고민도 편하게 받아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