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 종로ybm 절대토익 수강 계기는?

처음에는 친구가 토익 점수에 열의를 올리는 것을 보고 막연히 따라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종로센터에 도착해 상담 받아보니 절대토익을 포함해서 많은 선생님들이 계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토익점수가 없었기 때문에 점수가 잘 나올 수 있을까 걱정되었지만, 많은 학생분들이 성적이 향상되었다는 수강후기를 남겨주신 절대토익에서라면 저도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2. L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LC의 경우 Part 1에 빈출되는 단어를 잘 몰랐기 때문에 한두 개씩 틀리곤 했습니다. 호주 억양 등 접해보지 못한 발음이 헷갈리기도 했습니다. 틀릴 때마다 모르는 단어를 정리하고, 헤라쌤이 내주신 숙제인 연음듣기를 하면서 낯선 발음에 친숙해졌습니다. 특히 헤라쌤이 절대로 답이 될 수 없는 선택지 등을 가르쳐주셔서 오답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자주 틀렸던 Part 3의 경우에는 카페에 올라와 있는 틀린 문제를 복습하는 방법을 보고, 틀린 이유를 몇 가지로 유형화 할 수 있었습니다. 어휘를 몰라서 틀렸다든지, 단어의 발음이 낯설어서 틀렸다든지 이유로 정리하다보니 저의 약점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Part 1과 마찬가지로 모르는 어휘나 낯선 발음을 정리했습니다.




3. R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저는 문법 실력이 특히 부족해서 part 5에서 틀리는 갯수가 많았습니다. 승아쌤과 상담하면서 제가 약한 문법 파트가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치사와 접속사 같은 단어의 품사나, 명사와 동사의 형태가 같은 단어들을 주로 헷갈렸기 때문에 문제를 풀면서 바로바로 품사나 모르는 단어의 뜻을 정리했습니다. Part 6나 7의 경우 워크북에 수록된 문제를 시간을 지키며 풀면서 실전 감각을 익혔습니다. 틀린 문제는 답을 확인하지 않고 다시 풀어보고, 맞춘 문제 중에서도 선택지를 헷갈린 문제는 답의 근거나 오답이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를 찾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풀리지 않는 문제는 답지와 나의 해석을 한 문장씩 비교했습니다.




4. 단어암기는 어떻게 했나요? 하루에 외웠던 개수는?

특별히 정해진 개수는 없었지만, 헤라쌤과 승아쌤이 내주시는 숙제만으로도 하루에 50-60개의 단어는 외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들이 내주시는 숙제는 기출에 많이 나오는 단어 위주이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밖에는 LC나 RC에서 틀린 문제나 이해하기 어려웠던 지문의 단어들을 추가적으로 정리해서 공부했습니다.




5. 공부 하기싫을때 의지가 약해졌을때 이겨냈던 팁이 있나요? 공부하기싫어질때 했던 방법은?

친구와 주3일 반을 같이 다녔기 때문에 공부 의지가 약해질 때면, 수업이 끝난 후 카페나 도서관 등으로 가서 그날그날의 숙제를 끝낸다든지 해야할 공부를 함께 했습니다. 하기 싫다고 해서 미루면 더욱 의지가 약해지기 때문에, 아예 학원이 끝난 직후 복습하거나 숙제를 마친다면 성실하게 임했다는 뿌듯함에 다시금 열심히 공부하게 됩니다.



6. 원래 토익,또는 영어를 잘했었나요?

대학교 1학년 때 학교에서 본 모의 토익에서는 지금 성적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을 받았고, 그 이후로 토익을 따로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




7. 마지막으로 현 절토커 예비 절토커 그리고 넘넘 그대를 자랑스러워 하는 쌤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저는 학교에서 중요하지 않은 발표를 할 때도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말을 더듬는 실수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막상 토익 시험장에서는 그다지 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수업을 듣고 숙제를 했음을 스스로가 알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예상보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예상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더라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생겼기 때문에 실망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오전 9시부터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신 헤라쌤 승아쌤께 매우 감사드립니다.

#종로YBM #절대토익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