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수강 1달만에 인생 첫 JPT에서 910점 달성했습니다.

오! 조사마 キセキ JPT 740 (중급실전)

조미현 쌤의 수업을 4월달에 딱 1달 수강한 수강생입니다.

JLPT N1을 2012년에 취득한 적은 있었지만, 6년 가까이 일본어를 읽고 쓴 적이 전혀 없어서 일본어 문법이나 어휘는 완전히 백지 상태인 채로 종로 YBM에 등록했습니다.
듣기는 기본 바탕이 있어서 나름 자신이 있었지만, 정말 기초적인 문법도 다 까먹고 어휘도 완전 N4수준이여서...자신감 하나도 없이 무작정 YBM 데스크에 가서 교재를 살펴보았습니다.

JPT는 JLPT랑 완전 다르게 모든 레벨의 수험생이 같은 문제를 푸는 시험이라서, 기초가 탄탄하지 않고 N1문법만 아주 희미하게 기억하는 저로서는 처음에는 미현쌤의 문법다지기 반을 수강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문법다지기반은 한 450~600점?? 대 정도라서, 아무리 6년 넘게 일본어를 손놓았어도 저와는 레벨이 맞지 않고 너무 쉽다고 느꼈어요
그래도 평생 단 한번도 JPT를 본 적도 없고, 시험 유형도 아예 모르는 상태라서... 자신감 1도 없이 미현쌤의 중간 레벨인 600반을 등록했습니다.

그런데 미현쌤의 수업이 정말 좋은게, 600반이든 740반이든 무조건 첫 수업은 기본 문법 다지기를 해주시거든요.
처음 600반 수업을 오전에 들었는데, 미현쌤께서 기초 문법을 그 짧은 2시간 내에 쫙 다지고 요점 정리 싹 해서 주시니까, 진짜 까마득하고 다 잊었던 기본 문법이 다시 생각나더라구요
(물론 그 이후에도 수없이 찾아서 복습해야했지만 ㅠㅠ)
미현쌤께 쉬는 시간에 솔직한 제 상태를 말씀드리니까 세번째 문제풀이 타임에 모의고사를 따로 주셔서 풀었는데, 나중에 모의고사 틀린 걸 쭉 한번 훑어보시고는
"이 정도면 제가 다 잡아줄 수 있어요. 그냥 740반으로 가고 오늘 오후에 있는 740 수업도 듣고 가요"
이렇게 말씀해주시는데 진짜 쌤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확실히 생겼습니다

선생님 수업이 정말 좋은게 NHK 뉴스를 보면서 단문 중문에 대한 독해 능력도 향상되고, 뉴스에 많이 나오는 어휘도 체크 다 되고, 그러면서 문법도 또 다지고.
문제풀이 때도 꼼꼼하게 하나하나 다 문법 챙겨주시면서, 따로 단어장이 필요없이 문제집과 뉴스에 있는 단어만으로 어휘 실력을 다 만들어주시는 게 정말 너무 좋았어요.
JPT를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제가 진짜 마냥 헤맬 때 "저만 믿고 따라오세요 이렇게 하면 되요." 하면서 딱딱 길잡이를 해주시는게, 수험생이 헷갈릴만한 여지를 아예 없어주셨고요.

한 달동안 쌤 수업 들으면서, 예습, 복습만 열심히 했습니다.
쌤께서 매번 주시는 뉴스 두 개 전부 다 읽고 후리가나 달고, 수업때 가서 열심히 수업듣고, 집에 돌아와서는 수업들은 기사 2개 다시 복습하고 정리 단어장 만들고.
수업때 배운 문법 요점들 공책에 다시 정리하는 복습하고.
딱 이것만 했습니다. (예습은 기사만 예습하고, 복습은 수업 내용 전부 다 복습)
집에서는 귀찮아서 듣기 복습은 아예 안하고 스크립트만 읽었고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쌤이 추가로 주신 단어 프린트들은 아예 안봤어요....(쌤 죄송해요 ㅋㅋㅋ ㅠㅠㅠㅠ)
정말 쌤하고 수업한 내용만 죽으라고 복습했습니다.

그렇게 4월 한 달 수강하고 5월에도 쌤 수업을 수강하고 싶었지만... 사정상 여건이 맞지 않아 어쩔수 없이 쌤 수업을 못들었어요.
대신에 미현쌤께서 해주신 문법정리랑 기사로 만든 단어장을 중간중간 꼭꼭 보았고,
쌤이 해주신 만큼은 안되지만, 최대한 흉내라도 내려고 NHK 뉴스 어플을 받아서 (한 3번?? 읽었나 ㅋㅋㅋ;) 지하철에서 기사도 읽었어요
그렇게 최대한 쌤 수업 내용을 복기하면서 5월에 제 인생 최초의 JPT를 응시했고.....

결과는 910점!! 850만 넘어도 기적이다.... 기적이다 했는데 점수 보고 너무 어이없어서 ㅋㅋㅋㅋㅋㅋ 정말 멍했습니다.

미현쌤께서 정말 여러가지 세세하게 신경써주셔서 저도 최대한 그 지도를 따르려고 노력했고 그러다보니 정말 이런 기적같은 일이 발생하네요.
쌤 덕분에 JPT를 그냥 한방에 졸업했어요 ㅠㅠㅠㅠ(제가 만약 2달 코스인 쌤 수업을 그대로 2달 수강했다면 더 고득점이 가능했을것같아요)
있는 그대로 가감없이 솔직하게 쌤에 대한 감사함으로 적어본 후기였습니다.

미현쌤이 항상 수업에서 그러시는데, 그냥 혼자 생각하고 판단하지 마세요. 쌤이 시키시는 대로만 하면 무조건 고득점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