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박혜원 쌤께 토익을 5달째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고득점이 목표였기 때문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토익을 장기간 수강중입니다. 저는 토익강사는 다 똑같다는 생각으로 아무 생각 없이 시간 맞춰서 파워토익을 신청했던 학생입니다.

 첫 수강이 기억나네요. 선생님의 강한 말투와 색다른 공부법이 새롭게 느껴져서 적응하는 것이 좀 힘들기도 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 수업에는 정말 외워야 할 내용이 많거든요. 선생님의 숙제검사는 파트5 오답노트를 작성해 조교님께 검사받는 식으로 진행되는 데 진짜 암기 할 게 많아요. 그런데 이렇게 힘든 시간을 견뎌내면 속도가 엄청나게 붙은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거에요. 제가 그랬거든요! 저는 항상 마지막 다중지문 2개 정도를 찍고 나왔는데 선생님 수업을 들은 후에는 파트5,6은 15분 정도 안에 끝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식대로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정확한 내용을 많이 외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강사님 수업을 들을 때도 오답노트를 작성해 본 적은 있지만 왠지 숙제를 위한 숙제를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전혀 실력이 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인지 계속 700후반대의 실력에서 늘지 않았습니다. 조금 쉬다가 심기일전 해서 새로 토익을 잡았을 때, 박혜원 쌤을 만나게 되었어요! 수강 1달만에 800 넘겼고 그 후로 안정적으로 800후반대 유지하다가 3달쯤에 915를 찍었습니다ㅠㅠ 토익 잘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초라하기는 하지만, 전 진짜 열심히 해서 얻은 결과여서 만족했어요!

 간신히 900을 넘겼지만 제 점수가 어떤 부분에서 가산점을 받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저는 듣기에서 490을 찍었는데요. 쌤 수업을 듣고 토익 엘시는 귀때기(?)만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꾸준하게 동의어 정리를 하고 수시로 반복해서 봤더니 실수해도 490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포커스 노트를 꾸준히 하다보니 파트2를 푸는 센스가 고득점의 비결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저는 파트7을 잘 못해서 여기서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이것도 박혜원 선생님의 풀이 방식을 통해 개선했습니다. 기존의 강사님들이 가르쳐주시는 문제부터 읽는게 아니라 지문부터 읽어야 글의 흐름을 잡을 수 있고 속도도 더 빨라지더라구요!

수업 외적으로도 존경할 부분이 많은 선생님이십니다! 수업들으러 통학하는 2시간 정도의 시간이 시간낭비가 아니라 와서 멘탈도 부여잡고 다시 자신을 채찍질 하는 계기가 되더라구요! 여러분 토익 강의 고민하신다면 박혜원 파워토익 들어보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