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박혜원 파워토익을 고민한다면 이 글을 읽고 수강신청을 눌러주세요. 괜히 전국 1등이 아닙니다.

[2주-6/17개강] ◆YBM전국실전1위◆ 박혜원 파워토익 860+마감기록! (5/26시험대비)

저는 현재 박혜원 선생님 파워토익을 5월 한달간 수강한 파워토익이입니다! 한달 간 한번도 빠지지 않고 꼬박꼬박 수업을 들었고 지금까지 느꼈던 모든 것을 이 글에 담아볼까 합니다.

1. 등록하게 된 계기

아시다시피 혜원쌤 수업은 다른 토익과 달리 온라인 홍보가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래서 파워토익의 존재 자체를 전혀 알지 못했고 토익선생님들은 다 비슷하다는 인식을 갖고있었습니다.
저는 몇달 전 기초반을 다니고 혼자 애매하게 토익독학을 하는 중이라 점수가 전혀 안나올 때였는데 우연히 아르바이트에서 만나신 분과 대화하다가 토익얘기가 나왔는데 그 분이 토익공부하시는 거면 무조건 박혜원선생님의 파워토익을 추천한다고 하셨습니다! 그 분도 토익공부 정말 오래 했었는데 파워토익덕분에 살면서 처음으로 900 이상의 점수를 받고 토익졸업했다고 하시면서 학생들 케어가 장난아니다, 숙제를 무조건 하게 된다, 무조건 현강추천한다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때 저는 현강은 돈이 부담되고 시간이 없어서 박혜원 파워토익 인강을 대신 들었는데 코미디 빅리그를 보는 듯한 선생님의 입담과 이해가 정말 잘 되는 설명들을 들으며 현강을 한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그렇게 가볍게 2주 수강을 끊게 되었습니다.(그리고 2주 추가로 끊음)

2. 전반적인 수업 분위기

일단 친절하고 하하호호하며 으쌰으쌰 홧탱~! 하는 분위기는 전혀 아닙니다. 저도 수강 전에 다양한 후기를 통해 대충 분위기를 인지하고는 갔지만 인강에서 접한 선생님의 말투와 현강에서의 선생님 말투는 정말 전혀 달랐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맹수같은 분위기 속에서 수업이 진행되는데 그 분위기가 오히려 수업 집중도를 올려주었습니다. 저는 ADHD수준으로 집중력이 없는 편인데 이 수업은 절대 멍때릴 수가 없게 분위기가 조성되어있어 지금껏 제 안에 숨어있던 집중력을 발끝에서부터 끌어올려줬습니다.

3. 선생님의 수업 진행방식

-노필기 녹음본 복습
선생님은 다른 토익수업과 달리 수업 시간 중 절대 필기를 못하게 합니다. 대신 수업음성을 올려서 집에서 따로 복습을 할 수 있게끔 하시는데 처음에는 적응도 안되고 뭐지 싶지만 익숙해진 후에는 헷갈리는 문제가 있으면 녹음본을 들으면 된다는 점, 교재에 필기가 되어있지않아 언제든 문제를 다시 풀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수업보다 훨씬 이해력과 암기력이 높아진다는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9시부터 7시까지 진행하는 여러 교차수업들의 통합녹음본이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다루지 않은 부분들도 녹음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진짜 그 어떤 토익수업보다 야무진 알짜배기수업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매달 바뀌는 교재
보통 토익교재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정해져있는 게 있고 그 교재로 매달 수업을 진행하는 편인데 파워토익은 본교재와 단어집이 매달 교체가 됩니다. 달마다 교재가 바뀌기 때문에 재수강을 하더라도 문제가 겹치지 않아 매달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으며 토익에 자주 나오는 단어들을 단어집에 응축해서 토익에서 필요한 필수단어와 전치사 세트들을 달달 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건드신 문제들은 퀄리티가 매우 좋은 편이라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끔 도와주십니다.

-보상제도
선생님의 전체적인 수업은 보상제도로 이루어집니다. 숙제검사를 매일 매일 받아서 도장을 모으면 그에 따른 자료를 주기도 하고 카카오톡 인증숙제를 내주고 인증을 했을 때 또 자료가 주어집니다. 그날의 숙제를 하지않으면 남들 다 받는 자료를 나만 못받는다는 생각에 매일 끝나면 바로 집으로 가서 숙제를 하게 만들어줍니다.

-개인카톡케어시스템
선생님은 수강생이 전국에서 제일 많은 분인데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숙제를 선생님이 개인카톡으로 일일이 검사해주십니다. 대충 눈으로 보는 게 아니라 하나하나 꼼꼼히 보시기 때문에 절대 숙제를 소홀히 할 수 없게 케어해주시고 공부 중에 모르는 게 있으면 개인카톡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주 열리는 특강
보통의 토익수업의 경우, 특강은 월말 토익시험 전 한번 열리는 게 보통입니다. 그러나 파워토익은 선생님이 학생들을 위해 바쁜 스케줄을 또 쪼개가며 매주 특강을 열어주십니다. 특강은 선생님이 직접 준비한 문제들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훨씬 난이도가 높고 퀄리티있는 문제들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특강이라고 기존 수업에서 다뤘던 걸 복습하는 게 아니라 선생님이 또 새로운 외울 것들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전혀 시간아깝지 않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RC/LC 수업 진행

-RC
선생님이 가장 애정하는 파트가 바로 파트5입니다. 특히 선생님의 문제푸는 속도는 거의 기인열전급의 수준인데 그저 토익선생님이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 토익에 나오는 문제출제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시고 이런 문제는 이렇게 풀어야한다! 하는 토익스킬을 완벽히 터득하신 분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또한 이 모든 스킬을 수업시간 중에 문제풀이하면서 저희에게 말씀해주시는데, 입밖으로 꺼내 읽게 하는 메모라이징기법을 통해 전치사세트, 연어세트 등이 머릿속에 고대로 들어갈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저는 해석과 슬래쉬(/)를 참 좋아하는 학생이라 한 문제 하나 하나 모든 열과 성을 다해 풀곤 했었는데 파워토익을 접한 후 해석의 미련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파트7 또한 선생님이 애정하는 파트 중 하나인데 글의 내용이 방대해서 시간을 엄청나게 잡아먹는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은 필요한 부분만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서 최대로 시간을 줄일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또한 정말 수많은 패러프레이징을 알려주시면서 느려터진 저희 눈이 사람구실할 수 있게끔 도와주십니다. 실제로 저는 이번 5월 둘째주 시험에서 파트 7중에 한 문제는 선생님이 알려준 패러프레이징이 그대로 나와, 1초만에 풀고 다른 문제에 더 시간을 쏟을 수 있었습니다.
파트6도 큰 해석보다는 앞 뒤 전치사와 수일치, 시제로 오답을 빠르게 소거하고 정답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주십니다. 문장 삽입문제도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알려주시면서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무엇을 먼저 파악해야하는지 알려주십니다.

-LC
LC파트는 RC파트에 비해 아주 짧은 수업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짧다고 대충 한다는 게 아니라 정말 알짜배기만 쏙쏙 골라서 알려주십니다. 다양한 파트들 중에서 어떤 파트에 더 집중해야하는지, 이 파트에서는 어떤 문제가 더 중요한지에 대해 알려주시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끔 도와주십니다. 저는 귀를 거의 장식으로 달고 다니는 수준의 막귀 중에 막귀로, 한국말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국적오해도 많이 받았는데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공부방법을 통해 시간을 그렇게 많이 쏟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짧은 기간동안 LC가 거의 100점 가까이 올랐습니다!(인강, 현강 포함) 왜 LC RC 강사가 따로 나눠져있는 게 아니지? 그럼 한쪽은 상대적으로 별로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정말 안하셔도 됩니다! 선생님은 토익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으시거든요 ,,

5. 총평

저는 기본반 수강 이후 토익에 더 돈을 쏟는 게 아까워 학원을 등록하지 않았던 것이었는데 박혜원 선생님의 파워토익을 수강한 이후 생각이 아주 싹 바뀌었습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수업료 이상의 가치를 갖고있고, 꾸준한 집중케어를 통해 학생의 점수가 위로 올라갈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수업료 아깝다는 생각은 정말 안하시게 될 것이고요 오히려 이정도 퀄리티 수업에 이정도 수강료면 저렴한 게 아닌가란 생각이 들게끔 합니다. 저는 제가 정말 만족하는 것만 주위에 영업하는 편인데 이 수업을 들은 이후 제 주변인들에게 열심히 영업했고 벌써 두명이 혹해 같이 수업을 듣고 있으며 그 친구들과 함께 다음달 수강까지 끊게 되었습니다. 저는 점수가 정말 낮은 편이고 지금까지 애매하게 토익을 건드려서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감도 안잡히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실전반 추천을 받았을 때 내가 과연 따라갈 수 있을까하는 걱정에 고민을 정말 많이 하다가 듣게 되었는데요. 선생님이 빠르게 외울 수 있도록 정말 쉽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시간 중에 선생님 설명을 이해못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겉으로는 사납게 학생들을 대하시지만 종종 카페에 올려주시는 글, 수업 중에 툭툭 던지는 말들을 듣다보면 정말 학생들을 많이 생각하시는구나를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까지 학생들을 생각해주시는 토익강사님은 정말 처음 봤고 저는 이 수업을 듣게 된 것을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혜원쌤은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바치는 열정을 보면서 미안해서라도 공부하게 만드는 그런 선생님입니다. 여러분들도 파워토익듣고 원하는 점수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토익 그자체, 박혜원 선생님의 파워토익 정말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